[ONLINE] 비서실무의 전화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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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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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서실무의 전화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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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서의 전화응대 실무에 관련되어 전화응대시 기본 예절과 순서, 응대법에 관련되어 정리했습니다. 수화기를 들면 자기 이름이나 회사를 밝히기 앞서 `안녕하십니까`란 인사말부터 먼저 건네도록 하자. 대부분 아무리 급한일이 있더라도 적어도 사람은 누구에게든 먼저 인사를 받고 싶어하는 것이 사람의 심리이며 또한 반가운 인사를 받았을 때는 아무리 기분이 언짢은 기분상태일지라도 기분이 누그러지기 마련이기 때문일것이다
* 전화를 받은 자신의 이름을 밝힌다. 많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순서
I. 전화응대의 기본 예절
II. 전화받을 때의 순서
III. 전화거는 방법
1. 전화를 걸 준비
2. 상대가 나오면
3. 용건이 끝나면
4. 전화가 도중에 끊어졌을 때
5. 상대방이 부재 중일 때
6.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 걸 때
▶ 전화를 받을 때
* 신호가 세 번 울리기 전에 수화기를 든다.






비서의 전화응대 실무에 대해서 전화응대시 기본 예절과 순서, 응대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늦어도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아야 하며 만일 벨이 3번이상 울려 버렸을 때는 `기다리시게 해서 죄송합니다`라는 인사말을 잊지말고 곁들이도록 하자. 전화가 울리는 동안 상대는 늘 초조한 기분으로 기다리게 마련이므로 반드시 이 기다림에 대한 작은 인사말을 해주는 센스도 잊지 않도록 하자.
*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인사를 먼저 한다.
전화벨이 울리면 지체하지 말고 수화기를 드는 것이 기본이다.
전화를 건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회사, 부서, 당사자에게 전화를 제대로 걸었다는 사실을 이 짧은 대화…(drop)
다.
전화를 통해 대화를 나눌때 가장 빠뜨리는 것이 인사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