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인의 추억과 올드보이 영화의 연출기법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3 15:22
본문
Download : 살인의추억과올드보이의연출기법비교[1].hwp
살인의추억 : 살인의 추억에서 가장 눈에 띄는 촬영 기법은 스테디캠을 이용한 롱테이크 기법이다.
박찬욱 감독은 장면마다 다채로운 촬영기법을 계획하고 있따
<올드보이>는 두 작품에서 보여준 test(실험) 적인 촬영기법의 발전적 연상선인 동시에 작품이 가진 다양한 요소인 액션, 멜로, 코믹 각 요소요소에 가장 어울리는 촬영 기법을 사용, 다양한 영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순서
살인의추억과 올드보이의 연출기법 비교
Download : 살인의추억과올드보이의연출기법비교[1].hwp( 49 )
![살인의추억과올드보이의연출기법비교[1]-4825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EC%82%B4%EC%9D%B8%EC%9D%98%EC%B6%94%EC%96%B5%EA%B3%BC%EC%98%AC%EB%93%9C%EB%B3%B4%EC%9D%B4%EC%9D%98%EC%97%B0%EC%B6%9C%EA%B8%B0%EB%B2%95%EB%B9%84%EA%B5%90%5B1%5D-4825_01_.gif)
![살인의추억과올드보이의연출기법비교[1]-4825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EC%82%B4%EC%9D%B8%EC%9D%98%EC%B6%94%EC%96%B5%EA%B3%BC%EC%98%AC%EB%93%9C%EB%B3%B4%EC%9D%B4%EC%9D%98%EC%97%B0%EC%B6%9C%EA%B8%B0%EB%B2%95%EB%B9%84%EA%B5%90%5B1%5D-4825_02_.gif)
![살인의추억과올드보이의연출기법비교[1]-4825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EC%82%B4%EC%9D%B8%EC%9D%98%EC%B6%94%EC%96%B5%EA%B3%BC%EC%98%AC%EB%93%9C%EB%B3%B4%EC%9D%B4%EC%9D%98%EC%97%B0%EC%B6%9C%EA%B8%B0%EB%B2%95%EB%B9%84%EA%B5%90%5B1%5D-4825_03_.gif)
![살인의추억과올드보이의연출기법비교[1]-4825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EC%82%B4%EC%9D%B8%EC%9D%98%EC%B6%94%EC%96%B5%EA%B3%BC%EC%98%AC%EB%93%9C%EB%B3%B4%EC%9D%B4%EC%9D%98%EC%97%B0%EC%B6%9C%EA%B8%B0%EB%B2%95%EB%B9%84%EA%B5%90%5B1%5D-4825_04_.gif)
연출의도
설명
사실주의 영화의 대표작 [살인의 추억]
표현주의 영화의 대표작 [올드보이]
살인의추억 : 봉준호 감독이 말하기를 “모든 감독들이 그렇겠지만 나도 사실에 대한 강박이 있따”라고 한바가 있따 살인의 추억은 실제로 있었던 사건을 영화화한 만큼 더욱더 사실적으로 보이기 위하여 많은 노력이 기울여졌다.
촬영
레포트 > 예체능계열
다. 그는 우리가 사실적이라고 믿는 것은 무엇인가에 관심을 갖고 결국은 교모하게 조작된 것은 아닌가 하는 의문을 갖는다. 예술이야말로 모든 금기의 벽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장르라고 말하는그는 올드보이를 극대화, 표현적으로 표현한다.
이미 박감독은 <공동경비구역 JSA>에서 카메라가 거의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컷의 분리와 깊은 심도를 통해 배우들의 감정에 따른 앵글變化(변화)를 연출한 바 있고, <복수는 나의 것>에서는 광각렌즈와 핸드헬드를 사용해 거친 움직임이 느껴지는 영상을 표현한 바 있따
당시 80년대 사회상의 어둡고 건조한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두 가지의 특수 현상기법이 사용되었다.
살인의추억, 올드보이, 사실주의, 표현주의, 영화, 연출, 연출기법,
<올드보이>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구심점은 영상으로 느껴지는 `위트와 유머`다.
의 연출기법을 다방면으로 分析(분석)한 data(資料)입니다.
사실주의 영화의 대표작 [살인의 추억] 표현주의 영화의 대표작 [올드보이] 의 연출기법을 다방면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하나는 컬러의 발색이 덜 되도록 현상시간을 줄이는 작업인 `풀(Pull)`이고, 다른 하나는 영상의 전체적인 채도를 낮추기 위해 필름 상의 은입자 제거 단계(표백)를 건너뛰는 `블리치 바이패스(Bleach Bypass)이다. 송강호가 발자국을 발견하고, 다시 사건현장에서 아이들을 몰아내고, 형사반장이 논두렁으로 굴러 떨어지고 경운기가 발자국을 밟고 지나가는 일련의 과정을 스테디캠을 이용해서 커트없이 잡아낸다
[영화] 살인의 추억과 올드보이 영화의 연출기법 分析(분석)
올드보이 : `역동적이고 빠르고 재미있는`
전체를 아우르는 열정적인 감정을 바탕으로 솔직하고 과장된 카메라워크와 장면에 따라 컷수가 많고 적음이 다채롭게 펼쳐져 빠르고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한마디로 볼거리가 많은 영화가 될 것이다. 그러나 그런 느낌을 위하여 그 역시도 톤을 거칠게 표현하는등의 테크닉을 사용한다. 올드보이 역시 서로가 서로에대한 복수의 이야기로 데뷔작 때 실패했던 보이스 오버기법을 다시 시도, 최고의 감상주의를 복원했다는 평을 들었다.
올드보이 : 박찬욱 감독은 복수의 영화로 유명한 감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