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교육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0:26
본문
Download : 미디어.hwp
다시 말하면 발견이란 주위의 여러 대상을 관찰하여 거기서 공통성과 이질성을 찾아 하나의 유목 또는 여러 개의 유목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②Masterman
미디어 교육의방법 Bruner와 Masterman의이론 Vygotsky의이론 Bandura의이론
Ⅲ. conclusion(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미디어 교육의방법 Bruner와 Masterman의이론 Vygotsky의이론 Bandura의이론 / (미디어 교육이론)
미디어 교육理論(이론)
4. 미디어 교육의 방법
Ⅱ. 미디어 교육을 위한 이론들
1. 미디어 교육의 定義(정의)
2. Vygotsky의 이론





ㆍ교육공학의 이론적 배경이 되었으며 시청각적 교수매체가 교수학습의 체계적 요소로서 작용된다고 강조
①Bruner -“유치원 아이들에게도 유클릿의 기하학을 가르칠 수 있다 ”
ㆍ지식의 구조에 관한 논리(Structute of Knowledge) - 삐아제의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행동적, 영상적, 상징적의 세 가지 표현양식을 제시. 학습자가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식의 내용을 구조화하며 학습자료를 어떻게 제시해주는 것이 가장 effect적인지의 계열을 명백히 해주면 학습이 가능
1. Bruner와 Masterman의 이론
3. Bandura의 이론
Ⅰ.미디어 교육
ㆍ인간이 사고한다는 것은 concept(개념)을 형성해가며 concept(개념)간의 관계를 파악하거나 concept(개념)을 변형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이를 concept(개념)화, 즉 유목화되어가는 것이라고 했다. 그의 유목화 이론은 학습 및 수업 방법에서 발견 방법을 권장하는 것으로 연결된다된다.
1. Bruner와 Masterman의 이론
2. 미디어 교육의 목적
Download : 미디어.hwp( 24 )
순서
ㆍ어떠한 교과라도 제시 양식만 적절하게 한다면 학습자의 어느 지적 발달단계나 발달 수준에 관계없이 effect적으로 가르칠 수 있다
미디어 교육의방법 Bruner와 Masterman의理論(이론) Vygotsky의理論(이론) Bandura의理論(이론) / (미디어 교육理論(이론))
설명
3. 미디어 교육의 내용
다. 발견학습은 교재를 최종 형태로 제시하지 않고 오히려 그 최종 형태를 스스로 조직하도록 할 때 생기는 학습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