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단계별 CAI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2:40
본문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단계별 CAI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hwp
학습장애아는 일반적으로 주의산만하고 주의집중이 안되며 과잉행동을 하거나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능동적으로 조작하지 못한다. 이러한 발달상 장애는 듣기 및 수학 학습장애를 가져오게 되어 학습에 곤란을 느끼게 된다
이나미와 윤점룡3)에 의하면 학습장애아란 용어는 1973년 S.Kirk가 definition 한 이후로 특수교육에서 하나의 장애 영역으로 범주화되었으며, 1975년 학습장애아의 definition 가 PL.94-142에 포함되면서 현행 미국의 특수교육 분야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특수교육 진흥법에 특수교육 대상자에 학습장애를 하나의 장애 영역에 포함시켰다.
학습에 문제를 지니는 학습자를 가르치고자 할 때 각 학생에게 매일매일 그의 교육적 요구에 맞게 계획된 조직적인 교수 호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2)에 학습장애를 지닌 특수교육 대상자는 셈하기·말하기·읽기·쓰기 등 특정한 분야에서...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설명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단계별 CAI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적용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단계별 CAI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hwp( 35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2)에 학습장애를 지닌 특수교육 대상자는 셈하기·말하기·읽기·쓰기 등 특정한 분야에서...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단계별 CAI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순서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2)에 학습장애를 지닌 특수교육 대상자는 셈하기·말하기·읽기·쓰기 등 특정한 분야에서 학습상 장애를 지니는 자이다. 수학 지도에서의 기능은 추상화, 연습, 일반화라는 3가지 본질적인 원리가 있으며, 간결화, 명확화, 통합화라는 3개의 목표(goal)가 있다 이와 같은 원리에 …(생략(省略))
,의약보건,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