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신학적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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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0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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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를 skip 할 수는 없다고 한다. 그리고 한 단계는 다른 단계와 질적인 차이를 갖는다. 기독교와 타종교 사이에 기독교 내의 독characteristic(특성)이란 무엇인가 규명할 수 없다는 비판도 받았음.
Fowler의 말하는 발달: 성장하되 논리적이며 해석할 수 있고 체계적으로 예견할 수 있는 순서를 단계적으로 따르는 것. 기교뿐 아니라 실천신학을 위시하여 신학계에 많은 충격을 주었다. 인격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전인적 선택이다. 내재하시는 하나님은 성장과定義(정의) 어린이 속에 일하시며 삶의 원리를 이루시고 그 실현을 일깨우시는 분이시다. 책題目(제목): “신앙발달단계.” 총회출판부 Stage of Faith. 여담: 필독도서라고 한다. 그루터기가 있고 전적인 타락이 아니라서 가능성이 상존해 있다 하늘로부터 주어져서 발달해가는 것이 아닌것이다 . 누구나 가지고 있고, 누구나 발달해 간다.
James Fowler: 인간은 누구가 신앙을 가지고 있고 , 이 신앙은 항상 발달해 간다. 일반적으로 7 단계가 있다 가장 높은 단계( 0-6에서 6의 단계)에 있는 사람들의 예: 간디, 테레사, 토마스 멀틴 : 마지막 까지 갈 수있는 사람들., 이런 變化들은 단순히 한 영역에 제한 된 것이 아…(skip)




교육의 신학적 기초에 대한 글입니다.레포트/인문사회
교육의 신학적 기초
자연주의 신학적 입장의 학자:
Horace Bushnell: 유아의 영적인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 당시의 복음주의의흐름에 일대충격이었다.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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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신학적 기초에 대한 글입니다. 필독 필(반드시 ) 독 ( 독이 된다 )? 하나님과의 만남이라는 한 부분을 가지고서만 신앙이라고 하지 않음. 모든 사람이 이 단계를 따라서 발달해 간다고 한다.교육과신학-인간학 , 교육의 신학적 기초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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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신학-인간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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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진화와 성장을 가능케 하는 전인적 행위이기 때문에 인격이란 것은 항상 되고 있는 어떤 것이다. 회심이후에나 교육이 가능하다고 보았던 시대에 나온 그의 입장은 충격적이었다. 가정을 강조하고 가정교육을 중요시하였음.
이 두 논쟁이 기독교 교육계에 아직도 갈등으로 흐르고 있다
Albert Coe: 인간은 전적으로 타락한 것도 아닌것이다 . 다만 생성가능성 속에 있는 가능적 인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