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 자동차산업의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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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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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밝혔다. 한남대 현영석 교수는 `기아 처리를 포함한 자동차 구고조정 문제가 빨리 마무리 되어야 업체마다 내부문제 해결에 모든 힘을 쏟을 수 있을 것이며, 떨어진 가동율에 맞춰 인력, 설비를 조정해야 한다.`며 원만한 노사관계의 확립을 강조했다.
게다가 1999년 7월 수입선다變化(변화) 제도가 해제되면 日本(일본)산 자동차가 국내에 상륙, 그나마 줄어든 내수시장마저 잠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따 업계는 시장개방이 이루어지면 日本(일본)산 자동차의 내수시장 점유율이 5%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따
자동차협회 조사부 관계자는 `국내업체는 70%정도의 가동율을 유지해야 손익분기점을 맞출 수 있는 구조여서 국내업체들의 대규모 적자가 불가피할 것이며, 수요위축-생산감소-투자축소-경쟁력 약화-수요감소의 악순환이 계속될 가능성이 높아 대책마련이 시급하다. 한국산업연구원(KIET) 송병준 자본재산업 실장은 `고비용, 저효율 규조를 벗어나기 위해 단기적으로 경비절감에 나서야 하며…(To be continued )

한국의 자동차산업은 내수,수출부진에다 노사분규, 부품협력업체들의 연쇄부도 등으로 사상 유례없이 고전하고 있다 지난해 세계 5위였던 자동차 생산국의 모습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 기아경제연구소의 박원장 이사는 `미국, 日本(일본)업계가 90년대 들어 생산혁신에 성공할 수 있었던 key point(핵심) 요인은 협력적 노사관계의 도입이 바탕이 되었다. 지난해 미국의 품질조사기관인 JD 파워가 미국내 자동차 판매업체 38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함수(신차 1백대당 3개월간 기준)에서 현대가 1백 25개로 84위, 기아는 2백 75개로 최하위를 차지한 바 있따 한국 자동차업계의 신차 개발기간(관념 설정에서부터 양산까지 걸리는 기간)은 52개월, 미국은 48개월, 日本(일본)은 36개월이다.`고 지적하고 있따
2. 대책
가동율을 끌어 올리는 것이 급선무지만 내수시장 회복은 당분간 기대하기 어렵고 수출을 갑자기 늘릴 능력도 없어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이는 소비자들의 기호變化(변화)와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뒤지고 있다는 뜻이다. 향후 4~5년간은 구조조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기아문제를 신속히 처리하고 업체마다 인원, 설비를 최대한 효율화함으로써 현 구조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는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향후 4~5년간은 구조조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지난해 세계 5위였던 자동차 생산국의 모습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레포트/경영경제
1. 현재 위기상황
2. 대책
뒤떨어진 품질, 기술력도 改善되고 있지 않다.
한국 자동차산업의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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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자동차산업은 내수,수출부진에다 노사분규, 부품협력업체들의 연쇄부도 등으로 사상 유례없이 고전하고 있다. , 한국 자동차산업의 위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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