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 -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2:17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 -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hwp
레포트/인문사회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
Ⅰ. 들어가며
영유아기의 영양공급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유아기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장과 발달이 급속히 진행되고, 이때의 성장, 발달 결과는 일생동안에 걸쳐 결정적인 effect(영향) 을 주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그리고 영양교육의 目標(목표)는 영양 지식과 정보 습득, 긍정적인 식태도와 관심 형성, 식생활 관련 기술 습득, 건전한 식행동 습득 및 유지, 영양 상태 …(skip)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 -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20-%20영유아의%20올바른%20식습관지도%20및%20영양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C%A0%EC%95%84%EC%83%9D%ED%99%9C%EC%A7%80%EB%8F%84%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C%98%AC%EB%B0%94%EB%A5%B8%20%EC%8B%9D%EC%8A%B5%EA%B4%80%EC%A7%80%EB%8F%84%20%EB%B0%8F%20%EC%98%81%EC%96%91%EA%B5%90%EC%9C%A1_hwp_01.gif)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20-%20영유아의%20올바른%20식습관지도%20및%20영양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C%A0%EC%95%84%EC%83%9D%ED%99%9C%EC%A7%80%EB%8F%84%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C%98%AC%EB%B0%94%EB%A5%B8%20%EC%8B%9D%EC%8A%B5%EA%B4%80%EC%A7%80%EB%8F%84%20%EB%B0%8F%20%EC%98%81%EC%96%91%EA%B5%90%EC%9C%A1_hwp_02.gif)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20-%20영유아의%20올바른%20식습관지도%20및%20영양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C%A0%EC%95%84%EC%83%9D%ED%99%9C%EC%A7%80%EB%8F%84%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C%98%AC%EB%B0%94%EB%A5%B8%20%EC%8B%9D%EC%8A%B5%EA%B4%80%EC%A7%80%EB%8F%84%20%EB%B0%8F%20%EC%98%81%EC%96%91%EA%B5%90%EC%9C%A1_hwp_03.gif)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20-%20영유아의%20올바른%20식습관지도%20및%20영양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C%A0%EC%95%84%EC%83%9D%ED%99%9C%EC%A7%80%EB%8F%84%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C%98%AC%EB%B0%94%EB%A5%B8%20%EC%8B%9D%EC%8A%B5%EA%B4%80%EC%A7%80%EB%8F%84%20%EB%B0%8F%20%EC%98%81%EC%96%91%EA%B5%90%EC%9C%A1_hwp_04.gif)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20-%20영유아의%20올바른%20식습관지도%20및%20영양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C%A0%EC%95%84%EC%83%9D%ED%99%9C%EC%A7%80%EB%8F%84%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C%98%AC%EB%B0%94%EB%A5%B8%20%EC%8B%9D%EC%8A%B5%EA%B4%80%EC%A7%80%EB%8F%84%20%EB%B0%8F%20%EC%98%81%EC%96%91%EA%B5%90%EC%9C%A1_hwp_05.gif)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20-%20영유아의%20올바른%20식습관지도%20및%20영양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C%A0%EC%95%84%EC%83%9D%ED%99%9C%EC%A7%80%EB%8F%84%20-%20%EC%98%81%EC%9C%A0%EC%95%84%EC%9D%98%20%EC%98%AC%EB%B0%94%EB%A5%B8%20%EC%8B%9D%EC%8A%B5%EA%B4%80%EC%A7%80%EB%8F%84%20%EB%B0%8F%20%EC%98%81%EC%96%91%EA%B5%90%EC%9C%A1_hwp_06.gif)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 -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영유아,올바른,식습관지도,영양교육,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 -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hwp( 42 )
순서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 -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 , [사회과학]유아생활지도 -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지도 및 영양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생활지도 영유아 올바른 식습관지도 영양교육
다. 따라서 교사와 학부모간의 긴밀한 유아상담을 통해 유아에게 적절한 영양공급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잘 유지해야 할 것이다. 영유가가 유치원에 다닐 경우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보다 유치원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므로 가정에서의 영양문제와 유치원에서의 영양문제가 다르게 나타남을 알 수 있었다. 이 시기는 꾸준한 성장과 함께 활동량을 급격히 증가하고, 신체 조절능력이 점차 향상되며, 뇌발달이 거의 완성되는 시기이므로 영양 섭취에 유의하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인지적 능력의 발달과 함께 사회성이 발달하여 깊게 사고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그리고 식습관이 형성되기 스타트하여, 이 시기에 형성된 식습관은 일생 동안 식품에 대한 기호도나 영양 상태 및 건강 상태에 effect(영향) 을 주기 때문에 바른 식사 지도가 반드시 뒤따라야 하므로 교사나 학부모는 영유가가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잘 지도편달 해야 할 것이다.
영유아 영양교육의 목적은 영유아의 영양 개선, 건강 증진, 쾌적한 생활 유지, 질병 예방 및 치료 의료비 절감, 국가 경쟁력 도모을 도모하여 복지국가 건성이다.
따라서 유아기의 적절한 영양공급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은 성인건강의 밑거름이 되므로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유아원에서는 영유아에게 필요한 건강 행위의 표준을 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따라서 교사, 건강 전문가, 유아원에서는 건강증진 행위를 육성하는데 있어서는 또래간의 긍정적인 effect(영향) 력을 만들어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