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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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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marketing 이란
고객의 기분, 감정에 effect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 하는 것.
사전적의미
감성marketing 의 核心
-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marketing 을 전개, 고객은 브랜드에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 나가는 것.
- 감성marketing 시대에서 고객이 구매를 하는 이유는 제품, 그 자체를 사는것이 아니라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자부심, 인간적인 것 등을 사는 것.
현대시대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시켜 특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시대
감성marketing 이란
소비자의 구매 Needs를 바꾸어 놓은 감성marketing
O 최근 고객의 소비 성향
-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음.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임. 감성중심의 제품,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
-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을 조사한 결과 (고객만족경영 소비자조사), 소비자중 80%는 감성적인 이유로
물건을 사고, 나머지 20%는 논리적인 판단에 의해 물건을 산다고 하는 결과를 얻음.
O 감성을 활용한 marketing
- 고객의 구매를 자극하기 위하여 유형의 상품가치보다 개개인의 감성코드에 초점을 맞춰 개인의 경험이
나무형의 이미지가 전달하는 “)에 反應(반응)하도록 유도하는 방법.
- 사람들이 무엇인가를 구매하도록 감성가치제안(Emotion Value Offer 하는 가장 큰 동기는 논리적인 데이터나 사실이 아니라 지극히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임. 사람은 본래 자신이 사고 싶은 대상에 편안함을 느끼거나, 뭔지 모르게…(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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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감성marketing 의 이란
대다수 사람들의 필요(Needs)를
충족시키는 marketing 에서
과거
현재
사람들의 욕구(Wants)를
충족시키는 marketing 시대에 접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