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2013년 1학기 상담심리학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seoulsportal6 | seoulsportal.or.kr report

2013년 1학기 상담심리학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seoulsportal6

본문 바로가기

seoulsporta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3년 1학기 상담심리학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3:44

본문




Download : 20131_출석_교육,청소년2_상담심리학.pdf





Download : 20131_출석_교육,청소년2_상담심리학.pdf( 85 )


- 인간문제의 해결에 필요한 삶의 지혜와 지식, 경험
② 바람직한 상담자의 특성

- 내담자의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는 데 필요한 발달심리, 성격심리, 이상행동 등의 인간이해와 관련된 심리학, 교육학, 사회학 등에 관한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함



- 상담에 대한 자신의 철학과 방향이 정립되어 있어야 함
① 내담자의 문제이해 및 진단을 위해 요구되는 전문적 자질

② 상담의 진행과정에서 요구되는 전문적 자질
- 심리검사의 실시 및 결과의 해석을 통해 내담자의 지적, 정서적, 성격적, 가치, 태도 등의 전반적 영역에 걸쳐 내담자에 대한 상담개입과 strategy을 계획, 수행하는 데 유용한 정보로서 활용할 수 있어야 함

2013년 1학기 상담심리학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자신의 理論(이론)적 지식과 임상적 경험을 활용해 내담자 문제의 성격과 요인에 대해 理論(이론)적으로 설명하고 concept(개념)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함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제6장 상담의 과정

(1) 상담자의 인성적 자질
상담심리학,상담심리학출석대체시험,상담심리학시험,방송대상담심리학,방통대상담심리학,상담의구조,상담의과정,정서중심상담이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1. 상담자

순서
- 자신의 理論(이론)적 틀을 개발해 전문가적 정체성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
- 내담자가 필요로 하는 도움,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기관 또는 단체에 대해 익숙하게 알고 있어야 함
제4장 상담의 구조 제6장 상담의 과정 제7장 정서중심 상담이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 상담의 진행과정에 필요한 理論(이론)적 ․ 실제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내담자의 특성, 문제 따라 자유재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함
- 정서적 안정과 삶의 통합성
① 상담 : 상담자와 내담자 간의 인간적인 만남과 관계를 토대로 상담자가 익힌 상담理論(이론)과 기법을 활용하여 내담자의 사고 ․ 정서 ․ 행동 ․ 가치관 등에 결정적이 영향과 변화를 가져오는 활동


- 인간문제를 다루는 일에 대한 관심, 열의와 신념

제4장 상담의 구조

제4장 상담의 구조
15606_001.jpg 15606_002.jpg 15606_003.jpg 15606_004.jpg 15606_005.jpg
제7장 정서중심 상담이론
설명

- 인간관계능력


(2) 상담자의 전문적 자질
- 중략 -
- 인간 및 삶의 복합성에 대한 이해 및 관용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sportal.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