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를 요점한 후 현재까지 자신의 상아온 삶을 8단계에 대입하여 발달과업과 위기에 대해 요점 작성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2:53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개론.hwp
그러나 그렇지 못하면 심한 죄책감을 갖게 된다. 이를 자발성의 요구라고 한다. 그러나 그렇지 못하면 심한 죄책감을 갖게 된다.





레포트 > 교육계열
자기의 요구에 따른 자율과 독립의 기초가 마련되면 어린이는 세계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신체 활동과 언어의 사용이 증가된다. 질문과 탐색활동이 잦아진다. 에릭슨은 인간이 태어나면서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의 발달과정을 8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마다 성취해야할 발달과업 또는 심리사회적 위기를 제시했다. 질문과 탐색활동이 잦아진다.
에릭슨은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의 effect, 특히 주요한 타인들과의 관계를 중시했고, 단순한 도덕적 추리의 발달을 넘어서 전인적 성장에 관심을 두었다.
순서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
다. 이를 자발성의 요구라고 한다.
설명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를 요점한 후 현재까지 자신의 상아온 삶을 8단계에 대입하여 발달과업과 위기에 대해 요점 작성하여 작성 하세요
Download : 사회복지개론.hwp( 16 )
②제2단계 아동기(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②제2단계 아동기(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자기의 요구에 따른 자율과 독립의 기초가 마련되면 어린이는 세계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신체 활동과 언어의 사용이 증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