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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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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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영화의 현실 구성상
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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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성적 소수자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있기 위해..
영화속에서본성정체성 영화 성정체성 매체분석 / ()
이 두 편의 영화속에선 성적 소수자에 대한 사회의 시선은 동일하다. 그들은 사회 생활 속에서 다수의 편견에 의해 언제나 상처받고 멸시와 증오의 대상이 된다 누구에게나 평등하다는 법도 그들을 보호해 주지 않는다. 즉 사회적으로 은폐되고 경계시 되었던 것들을 영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이해함으로 우리의 태도를 반성하고 더나아 improvement하려는 일련의 움직임으로까지 확장하도록 하는 것이 영화라는 매체의 힘이 아닐까?
다.
2. 매체 선정 (영화)
*카메라가 우리의 인식을 바꿀 수 있을까? ‘영화’라는 매체가 감독에 의해 카메라에 담겨진 하나의 영상물에 불과한 것이지만, 단순히 감독 개인의 허구의 세계를 그리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현실의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순점을 드러내주며 일종의 사회적 고발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단지 여성과 남성이라는 생물학적인 성에 따르지 않는다는 것이 그들을 벌레취급하며 사회 속에서 영원히 배제시켜야 하는 대상으로 여기게





3. 영화의 현실 구성상
영화속에서본성정체성 영화 성정체성 매체분석 / ()
영화속에서본성정체성 영화 성정체성 매체분석
내가 본 ‘프리실라’와 ‘소년은 울지 않는다’는 우리사회의 성적 소수자들에 대한 차별적인 대우와 그들의 인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