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복지정책의 기본goal(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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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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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lescent(청소년)복지정책의 기본목표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약한 data(資料).





청소년복지정책의 기본목표
설명
다.
A+ 과제물
data(資料)명 : adolescent(청소년)복지정책의 기본목표
자료タイトル : 靑少年복지정책의 기본goal(목표)
adolescent(청소년)복지정책의 기본목표
일반적으로 adolescent(청소년)(adolescence)이란 아동과 성인의 중간 단계에 있는 자로서 심신의 성장 또는 성숙의 의미를 가지는 라틴어 adolescere(성숙하다, 자라다)에서 originate 한 용어이다. 그뿐만 아니라 중 ․ 고등학교 교육과 adolescent(청소년)의 반사회적 비행문제, 사회文化(문화) 등이 아동복지에서보다 adolescent(청소년) 복지문제로서 대두된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는 대체로 adolescent(청소년)을 9세부터 24세까지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다. 현재,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상 우리나라 adolescent(청소년) 인구는 1천백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전 연령에서 남자가 여자보다 많아 심한 성비(性比)의 불균형을 보여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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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복지정책의 기본goal(목표) 에 대한 report 자료입니다. adolescent(청소년)기는 성적 ․ 신체적 ․ 심리적 ․ 지적으로 현저한 변화와 발달이 일어나는 시기로서 향후 인성 발달에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dolescent(청소년)기는 아동기를 경험했으나 사회적 활동의 심리적 구조가 전적으로 사회생활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상담, 지도, 보호와 함께 아동복지의 기본 조건 내지 달성해야 할 목표가 adolescent(청소년) 복지에 지속적으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고등학교의 기능은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짐을 덜어 주고 adolescent(청소년)의 인격 형성에 학교 교원 및 직원이 모범 역할을 함으로써 부모가 갖고 있는 덕목이나 현존 文化(문화)의 기풍을 증대 또는 강화시키며 학업 성취에 따른 adolescent(청소년)의 분류를 통해 사회체제에서 어떠한 지위를 얻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른 곳에서 습
이러한 학교기관은 adolescent(청소년)에게 중요한 의미를 주므로 가까운 미래 사회에 성년으로 활동하게 될 adolescent(청소년)에게 바람직한 활동 능력을 갖추어 주고, 나아가서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잘 adaptation(적응) 하도록 교육, 훈련을 통해 준비시켜 주는 데 있다. <청소년복지정책의 기본목표>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학교는 교육이라는 수단을 통해 개인이 갖고 있는 잠재 가능성을 계발하여 인류의 文化(문화)문명 사회에 공헌케 하고, 동시에 그 개인의 존재 의미를 충족케 하는 데 있으며, 인류 文化(문화)의 전수를 위한 사회화를 피함으로써 현재와 과거의 인류 歷史(역사)를 영속하게 하는 데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범죄백서에는 14세부터 20세까지를 지칭하고 있고, adolescent(청소년)백서에는 9세부터 24세까지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학교교육의 충실화 건전한 사회文化(문화)의 adolescent(청소년)文化(문화)의 조성 등이 adolescent(청소년) 복지정책의 기본 목표로 부가되는 것이다.
靑少年복지정책의 기본goal(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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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학교교육의 충실화
자료제목 : 청소년복지정책의 기본목표 청소년복지정책의 기본목표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법률적 측면으로 구분한다면, 소년법에는 19세 미만으로, 아동복지법에는 18세 미만으로,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에는 9세부터 24세까지로 규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