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9:16
본문
Download : 20060202.jpg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다.





이정환기자@전자신문, victolee@
Download : 20060202.jpg( 40 )
설명
순서
영업창구, 자동화기기(CD/ATM), 텔레뱅킹, Internet뱅킹 등 4대 금융 서비스 전달 채널 중 Internet뱅킹을 통한 업무처리 비중(건수 기준)은 31.6%로 영업창구(30.1%)를 넘어섰다. 또 전체 금융거래 가운데 PC·휴대폰·개인휴대단말기(PDA) 등을 이용한 Internet뱅킹 비중은 지난해 9월 처음으로 영업창구를 앞지른 이후 1위 자리를 지켜 금융거래 선도 채널로서 입지를 다졌다.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Internet뱅킹 고객수(중복등록 포함)는 2674만명으로 2427만명이던 지난해보다 10.2% 늘어났고, 조회·이체·대출 서비스 이용 건수는 하루 平均(평균) 1113만건으로 전년(900만건)보다 21.5%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레포트 > 기타
지난해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년보다 두배 이상 늘어나며 급성장했다.
1일 한국은행이 지난해 12월 말 현재 20개 금융기관(18개 국내은행과 홍콩상하이은행·우체국 포함)의 Internet뱅킹서비스 이용상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하루 平均(평균)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년(14만건)보다 104.4% 늘어난 28만7000건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