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 seoulsportal6 | seoulsportal.or.kr report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 seoulsportal6

본문 바로가기

seoulsporta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9:16

본문




Download : 20060202.jpg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이정환기자@전자신문, victolee@




Download : 20060202.jpg( 40 )



설명






순서


 영업창구, 자동화기기(CD/ATM), 텔레뱅킹, Internet뱅킹 등 4대 금융 서비스 전달 채널 중 Internet뱅킹을 통한 업무처리 비중(건수 기준)은 31.6%로 영업창구(30.1%)를 넘어섰다. 또 전체 금융거래 가운데 PC·휴대폰·개인휴대단말기(PDA) 등을 이용한 Internet뱅킹 비중은 지난해 9월 처음으로 영업창구를 앞지른 이후 1위 자리를 지켜 금융거래 선도 채널로서 입지를 다졌다.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급증
 Internet뱅킹 고객수(중복등록 포함)는 2674만명으로 2427만명이던 지난해보다 10.2% 늘어났고, 조회·이체·대출 서비스 이용 건수는 하루 平均(평균) 1113만건으로 전년(900만건)보다 21.5%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레포트 > 기타

지난해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년보다 두배 이상 늘어나며 급성장했다.
 1일 한국은행이 지난해 12월 말 현재 20개 금융기관(18개 국내은행과 홍콩상하이은행·우체국 포함)의 Internet뱅킹서비스 이용상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하루 平均(평균)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년(14만건)보다 104.4% 늘어난 28만7000건으로 나타났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sportal.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