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학습한 theory(이론)과 연구결과들을 들어 체벌에 대한 자신의 opinion을 토론해 보자. - 중립적인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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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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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학습한 이론과 연구결과들을 들어 체벌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토론해 보자. - 중립적인 입장 얼마전 나는 신문을 쭉 훑어보다가 어느 한 기사가 눈에 띄었다. 나는 조금 더 구체적인 해결方案을 제시하고자 한다. 라고 했고, 교육, 훈육의 긍정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렇다고 체벌을 없앤다면 학생들은 교사들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또한 교사가 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자주 만나 대화를 나누는 방법은 물론, 문제가 되는 학생은 외부전문가와 연계해서 사회적으로 지켜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교육부 장관을 지낸 문용린 서울대 교수도 체벌은 교육적이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도 금지하는 추세라고 한다. 이 기사를 읽으면서 요점한 내 주장을 쓰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평소에 체벌금지에 대한 생각 나의 생각이 기사와 관련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기에 나온 해결책은 교육환경 improvement(개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여기에 나온 해결책은 교육environment improvement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는 여러 교육학 연구를 통해 체벌은 학생의 문제행동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없음이 입증되었다. 그렇다고 체벌을 없앤다면 학생들은 교사들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평소에 체벌금지에 대한 생각 나의 생각이 기사와 관련되었기 때문이다. 성찰교실을 운영하게 하고, 한반에 15명~20명이 학생들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교사가 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자주 만나 대화를 나누는 방법은 물론, 문제가 되는 학생은 외부전문가와 연계해서 사회적으로 지켜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렇다고 체벌을 없앤다면 학생들은 교사들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는 여러 교육학 연구를 통해 체벌은 학생의 문제행동을 improvement(개선)하는데 결과 가 없음이 입증되었다.
이 기사에서 체별은 효과가 없다고 하였다. 이 기사를 읽으면서 정리한 내 주장을 쓰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평소에 체벌금지에 대한 생각 나의 생각이 기사와 관련되었기 때문일것이다 이 기사를 읽으면서 정리한 내 주장을 쓰기로 하였다.
이 기사에서 체별은 결과 가 없다고 하였다. 성찰교실을 운영하게 하고, 한반에 15명~20명이 학생들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는 조금 더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얼마전 나는 신문을 쭉 훑어보다가 어느 한 기사가 눈에 띄었다. 나는 조금 더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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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라고 했고, 교육, 훈육의 긍정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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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학습한 theory 과 연구결과들을 들어 체벌에 대한 자신의 opinion(의견)을 토론해 보자. - 중립적인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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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나는 신문을 쭉 훑어보다가 어느 한 기사가 눈에 띄었다. 라고 했고, 교육, 훈육의 긍정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서 체별은 효과가 없다고 하였다. 또한 교육부 장관을 지낸 문용린 서울대 교수도 체벌은 교육적이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도 금지하는 추세라고 한다. 또한 교사가 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자주 만나 대화를 나누는 방법은 물론, 문제가 되는 학생은 외부전문가와 연계해서 사회적으로 지켜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성찰교실을 운영하게 하고, 한반에 15명~20명이 학생들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는 여러 교육학 연구를 통해 체벌은 학생의 문제행동을 improvement하는데 효과가 없음이 입증되었다. 따라서 여기에 나온 해결책은 교육환경 개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교육부 장관을 지낸 문용린 서울대 교수도 체벌은 교육적이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도 금지하는 추세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