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adolescent(청소년)들의 文化(culture) 결핍 현상을 해결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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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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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본론에서는 文化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靑少年들의 文化결핍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국가, 학교, 지역공동체의 차원에서 제시해 보겠다. 저소득층 靑少年이 성인이 됐을 경우 앞서 언급했던 부르디외의 지적처럼 개인이 쌓은 ‘文化적 자본’은 경제적 자본보다 더 극복하기 힘든 장애물로 작용할 수 있다. 저소득층의 자녀들 역시 태생적 한계로 인해 文化생활에서 소외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들이 文化적 역량을 키우는 일은 요원해지기 쉽다. 지식기반․文化중심사회로의 이행에 따라 현대사회에서 개인이 갖춘 文化적 역량은 새로운 부를 창출하는 경쟁력이 되고 있다. 文化(culture) 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adolescent(청소년)들의 文化(culture) 결핍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국가, 학교, 지역공동체의 차원에서 제시해 주세요
출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지역공동체
3. 靑少年들의 文化결핍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
2. 靑少年 文化체험의 의의
Ⅲ. 결론
순서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의 문화결핍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국가, 학교, 지역공동체의 차원에서 제시해 주세요
Ⅱ. 본론
4. 시사점
1) 국가
Ⅰ. 서론
1. 文化복지의 개념
文化(culture) 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adolescent(청소년)들의 文化(culture) 결핍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국가, 학교, 지역공동체의 차원에서 제시해 주세요
2) 학교
문화적 혜택,문화,청소년 문화,문화결핍현상,문화결핍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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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서론
흔히 21世紀를 ‘文化의 시대’라고 한다.
다. 하지만 저소득층의 경우 경제적 어려움으로 당장의 생존과 직결되지 않은 文化생활에 비용을 지불할 여력이 적을 수밖에 없으며, 생계비를 벌기 위한 노동으로긴 시간을 보내고 있어 여가 활동 등 제반 文化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文化가 개인의 삶은 물론 사회, 국가의 구조와 경쟁력까지 좌우할 정도의 effect력을 갖추고 있다는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