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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의 Web Site에 대한 소비자 고객 만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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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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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요인들에 마주향하여 는 각 요인들을 구성하고 있는 항목들이 공통적으로 나타내주고 있는 의미를 잘 대표할 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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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상의 결과로부터, 독립변수 즉 일반 web site의 고객만족 변수를 측정(測定) 하기 위한 측정(測定) 도구의 요인 分析결과는 매우 유의하며, 槪念적 타당성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아

(2) 우정사업본부 web site 고객만족 변수의 요인分析
이상의 일반 web site 고객만족 변수에 대한 요인分析과 같은 방법으로 우정사업본부 web site의 고객만족 변수를 측정(測定) 하기 위한 11개 설문문항에 대해 요인分析을 실시함으로써 <표 5-9>에서와 같이 다(多)질문으로 구성되는 3개의 요인구조를 확인하였다.
순서






우정사업본부의Web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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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기여도 2
제 3 절 연구의 방법과 조사 결과 및 시사점 4
제 4 절 연구 논문의 구성 7

제 2 장 우정사업본부의 Web Site 운영present condition 9
제 1 절 누리망 우체국 (ePOST)의 구성 9
1) 누리망 우체국(ePOST)의 출범 9
2) 누리망 우체국(ePOST) 쇼핑몰의 구조 10
3) 누리망 우체국(ePOST)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EC 호스팅 실시 11
제 2 절 누리망 우체국(ePOST) 쇼핑몰의 운영present condition 12
1) 시범 사업(1999.7~2000) 운영실적 12
2) 본 사업(2001~2002) 운영실적 13
3) 누리망 우체국(ePOST) 쇼핑몰의 운영성과 14
4) 누리망 우체국(ePOST) 쇼핑몰의 problem(문제점) 15

제 3 장 누리망 쇼핑과 소비자 행동에 대한 theory 적 고찰 19
제 1 절 누리망 쇼핑에 대한 일반적 고찰 19
1) 누리망 쇼핑의 槪念 19
2) 누리망 쇼핑의 시장分析 21
제 2 절 online 소비자 행동 및 Web Site 태도에 관한 고찰·23
1) online 소비자 행동 프로세스 25
2) online 소비자 행동의 특징 및 최신 연구 기법 32
3) online 소비자 행동에 대한 최근 연구 동향 및 未來 37
4) 웹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43

제 4 장 연구 방법론 : 소비자 설문 조사 및 分析 방법 46
제 1 절 연구대상 및 수집 46
제 2 절 설문지의 구성 46
제 3 절 연구절차 48
제 4 절 分析방법 48

제 5 장 우정 사업 본부의 Web Site 태도에 관한 주요 分析 결과 및 시사점 50
제 1 절 표본의 特性(특성) 50
1) 인구통계학적 特性(특성) 50
2) 우정사업본부 web site 이용 特性(특성) 51
제 2 절 신뢰성 및 타당성 分析 53
1) 신뢰성 分析 53
2) 타당성 分析 54
제 3 절 기술통계分析과 상관分析 57
1) 기술통계分析 57
2) 상관分析 58
제 4 절 Web Site의 고객만족이 고객태도에 미치는 effect分析 61
1) Web Site의 고객만족이 재방문의향에 미치는 effect分析 61
2) Web Site의 고객만족이 타인추천의향에 미치는 effect分析 68

제 6 장 요약 및 結論 77
제 1 절 요약 77
제 2 절 주요 시사점 정리(arrangement) 80
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82

<출처> 84





<표 5-8>을 보면 모든 문항이 .5 이상의 요인적재량을 보이고 있어 매우 높은 유의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설명

인터넷우체국(ePOST)을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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