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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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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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한 고객은 재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앞에서 말한 호의적 구전의 효능와 더불어 경쟁상표에 덜 관심을 갖고 자사의 다른 제품에도 관심을 쏟게 된다된다. 또한 고객 한명당 파급 효능를 조사해 보았을 때, 어떤 제품에 대해 만족한 소비자는 平均(평균)적으로 3명에게 호의적인 구전을 행하고 불만족한 소비자들은 11명에게 그들의 불만족을 전하기 때문에 비호의적 구전이 호의적 구전보다 더 멀리 더 빠르게 전달되며 소비자들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태도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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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후 행동 HOT SIX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 하여 사용 한 후, 제품 사용 전의 기대감과 제품 사용 후의 만족감의 차이에 따라 제품에 대한 만족 불만족이 결정된다된다.
소비자는 그들의 제품에 대한 기대를 판매자, 친구 등과 같은 여러 정보 원천으로부터 얻는데, 지나치게 높은 기대감은 제품에 대한 불만족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아 그러므로 판매자는 과장 광고로 인해 소비자가 높은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은 오히려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핫식스의 경우 편의점에 가장 먼저 입점 하였고 1+1행사와 같은 판촉 활동을 통해 상당한 인지도를 쌓아 올리게 되었다. 그러므로 기존 소비자들이 자사의 상품에 만족을 느끼게 하는 것이 회사로써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제품 사용 후의 만족감이 사용전의 기대감에 미치지 못한다면 분명 불만족을 느낄 것이고, 성능이 기대에 부응하면 만족감을 느끼며, 기대보다 훨씬 뛰어나면 소비자는 매우 기뻐할 것이다. 후에 나온 에네르기나 국내에 상륙한 레드 불보다 인지도가 높고, 젊은 층 사이에서는 박카스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 고 있다아 편의점에서 파는 에너지 드링크라는 강점으로 소비자들에…(省略)
다.
기업의 매출은 신규구매와 반복구매로부터 발생하는데 반복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소비자의 만족/불만족은 기업에게 매우 중요하다. 또한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신규 고객을 유인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쉽고 비용도 적게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