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문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2:56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문제 연구.hwp
2) 빈곤가정
빈곤은 그 자체보다도 오히려 빈곤생활에서 면할 수 없는 양친의 무기력, 무능력, 음주벽 또는 생활의 무질서 등 빈곤에 의해서 이차적으로 파생되는 방임과 자원의 부족과 각종 사회적 가치에 있어서의 빈곤을 동시에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고등학생의 폭력성에 큰 影響을 준다.
일진회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문제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목 차
Ⅰ. 서 언
Ⅱ. 학교 폭력과 일진회의 定義(정이)와 concept(개념)
• 학교 폭력의 concept(개념)
• 일진회의 定義(정이)
Ⅲ. 학교 폭력의 reality(실태) 와 요인
•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 학교폭력의 요인
Ⅳ. 학교 폭력 관련 대책의 drawback(걸점)
1) 스쿨폴리스제도
2)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3)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 5개년 기본 계획
Ⅴ. 인터뷰 (전 일진회원, 현재 고3(19세), 김 O O)
3. 가정環境(환경)적 요인
1) 결손가정
기존의 연구들은 중·고등학생들의 폭력, 학교 부adaptation(적응) 등의 문제가 피학대 경험에 의해서 이루어졌다고 보고함으로써 중·고등학생의 피학대경험은 폭력행동을 유발하는 직접적인 요인이 됨을 주장하였다.학교폭력문제연구-일진회를중심으로 , 학교폭력문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문제 연구
순서
설명
학교폭력문제연구-일진회를중심으로
Download : 학교폭력문제 연구.hwp( 21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즉, 부모로부터 학대를 받은 중·고등학생은 부모의 폭력적인 행동을 모방하거나 학대로 인한 자신의 분노를 풀기 위해 반사회적 행동이나 폭력을 하기 때문에 중·고등학생의 문제행동은 학대경험의 부정적인 影響이라고 說明(설명) 한다.
4. 사회環境(환경)적 요인
1) 전…(skip)
일진회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문제에 대해 연구한 자료(dat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