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8 21:11
본문
Download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hwp
평화구축
* reference
* 평화교육방법
평화는 세계시민 성과 연계된 槪念이다. 국제사회에서 평화는 다
른 사람 혹은 국가들과 함께 살아가는 선행 조건이 될 수 있으며
(Noddings, ed. 2005: 17),세계시민 성은 차이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
이나 국가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분쟁을 협상이나 대화, 타협
등 외교적 수단을 통하여 해결하려는 시민 적 속성이다.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1.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2.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3.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4.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5.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6.gif)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순서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의약보건레포트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레포트/의약보건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 성교육
목차
평화교육방법
Ⅰ. 평화실천학습
가. 평화실천학습의 틀
나. 歷史(역사) 역할 놀이
다. 국제사회에서 평화는 다
른 사람 혹은 국가들과 함께 살아가는 선행 조건이 될 수 있으며
(Noddings, ed. 2005: 17),세계시민 성은 차이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
이나 국가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분쟁을 협상이나 대화, 타협
등 외교적 수단을 통하여 해결하려는 시민 적 속성이다. 즉 다른 사람의 처지에 자기 자신을 놓는 능력이며, 다른 사람이
자기 자신이 가진 것과는 다른 관점을 가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
는 능력이다(Johnson, 1975: 241). 따라서 SPT는 평화교육방법의 가
장 중요한 전제라고 할 수 있다
I. 평화실천학습
평화실천학습(Workable Peace) 방법은 고등학교 사회과와 歷史(역사)
교육과정에서 歷史(역사)적?사회적 사건의 맥락에서 분쟁 analysis(분석) 과 관리를
위한 일반적 槪念과 기능을 가르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Noddings,
ed. 2005: 44).평화교육 호로그램이다. SPT는 다른 사
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 속에서 공존하며 함께 잘 살아가는
방법의 전제 조건이기 때문일것이다 SPT는 다른 사람의 관점을 가지는
것이므로 특정 상황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나타나며, 그 사람이 상
황에 인지적으로 정서적으로 어떻게 reaction(반응)하는가를 이해하는 능력이
다. 평화구축
reference
평화교육방법
평화는 세계시민 성과 연계된 槪念이다. 시민 학습
Ⅱ. 평화구축 시민 성교육
가. 평화유지
나. 평화중재
다. 시민 학습
Ⅱ. 평화구축 시민 성교육
가. 평화유지
나. 평화중재
다. 평화실천학습의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는 학생들의 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槪念적 틀, 歷史(역사)…(To be continued )
Download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hwp( 79 )
설명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평화교육방법),평화실천학습,및,평화구축,시민성교육,의약보건,레포트
다. 따라서 평화
는 세계시민 성과 함께 어우러지는 槪念이 된다
이런 점에서 기본적으로 평화교육방법은 사회적 관점 가지기
(SPT: Social Perspective Taking)strategy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평화
는 세계시민 성과 함께 어우러지는 槪念이 된다
이런 점에서 기본적으로 평화교육방법은 사회적 관점 가지기
(SPT: Social Perspective Taking)strategy이 되어야 한다. SPT는 다른 사
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 속에서...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 성교육
목차
* 평화교육방법
Ⅰ. 평화실천학습
가. 평화실천학습의 틀
나. 歷史(역사) 역할 놀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