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의 도덕 교육 (1966)로렌스 콜버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05:27
본문
Download :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 (1966)로렌스 콜버그.hwp
자신의 가치를 행동에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이미 지니고 있는 도덕적 가치관과도 일치되어야 한다는 점이다.아동의 도덕적 가치와 행동을 일치시키기 위한 또 한 가지 문제는 더 어렵고 근본적인 문제다. 자신의 가치를 행동에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이미 지니...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 (1966)로렌스 콜버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EB%A1%9C%EB%A0%8C%EC%8A%A4%20%EC%BD%9C%EB%B2%84%EA%B7%B8_hwp_01.gif)
%EB%A1%9C%EB%A0%8C%EC%8A%A4%20%EC%BD%9C%EB%B2%84%EA%B7%B8_hwp_02.gif)
%EB%A1%9C%EB%A0%8C%EC%8A%A4%20%EC%BD%9C%EB%B2%84%EA%B7%B8_hwp_03.gif)
%EB%A1%9C%EB%A0%8C%EC%8A%A4%20%EC%BD%9C%EB%B2%84%EA%B7%B8_hwp_04.gif)
%EB%A1%9C%EB%A0%8C%EC%8A%A4%20%EC%BD%9C%EB%B2%84%EA%B7%B8_hwp_05.gif)
%EB%A1%9C%EB%A0%8C%EC%8A%A4%20%EC%BD%9C%EB%B2%84%EA%B7%B8_hwp_06.gif)
Download :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 (1966)로렌스 콜버그.hwp( 97 )
다. 이는 모든 문제를 도덕적인 문제로 다루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도덕적인 판단이 요구되는 문제에 대해…(To be continued )
아동의 도덕적 가치와 행동을 일치시키기 위한 또 한 가지 문제는 더 어렵고 근본적인 문제다. 만일 교사가 이러한 문제에 순응할 것을 요구하면서 아동의 더 중요하고 근본적인 도덕성과의 관계를 간과한다면, 아동은 자신의 도덕적 가치관이 교실에서의 행동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게 된다된다. 두번째는 행정적인 문제를 다룰 때 아동의 가치관과 도덕성으로 이루어지는 도덕적 판단력에 관한 기본적인 도덕적인 문제를 구별하는 것이다. 하나는 우리가 이미 살펴보았듯이, 교사가 학급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사소한 일에 너무 신경을 써 교실 밖에서는 아무런 도덕적 의미를 지니지 못하는 문제를 도덕화시키려 한다는 점이다. 두 가지 형태의 부적합한 일이 일어난 것이다. 교사가 교실 내에서의 사소한 문제에 대한 규율을 따르도록 지시해야 하는 것은 분명한데 이로 인한 불합리한 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좀더 광범위하고 순수하게 도덕적인 문제와 관련하여 가치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다. 자신의 가치를 행동에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이미 지니... ,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 (1966)로렌스 콜버그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아동의 도덕적 가치와 행동을 일치시키기 위한 또 한 가지 문제는 더 어렵고 근본적인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