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영화의 탄생과 지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3:51
본문
Download : 프랑스영화.hwp
③ 마르셀 까르네
3) 대표적 감독과 작품들
② 장 비고
① 로베르토 롯셀리니
스톱 모션 (정지동작)
5) 네오 리얼리즘 영화의 한계
벨바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프랑스영화 영화의역사 프랑스영화의탄생 영화감상 영화의이해 / (프랑스 영화의 이해)
핸드 헬드
3) 다양한 영상문법
다. 그 투사된 영상은 대중들의 어둠속에서의 흡입력을 충분히 가지기에 충분했다.
소비에트 몽타쥬
슬로우 모션
순서
누벨바그의(Nouvelle Vague) characteristic(특성)
시적 리얼리즘
2) 네오리얼리즘 특징
5) 작가주의
② 비토리오 데 시카
프랑스영화 영화의역사 프랑스영화의탄생 영화감상 영화의이해
하지만 또다시 기술의 발달로 인해 대중들은 에디슨의 독자적인 영화보기에 손을 들어준다. 에디슨의 입장에서 영화는 발명품으로서의 키네토스코프(Kinetoscope)였다. 어둠속에서 쏘아져 나오는 빛은 스크린에 투사되었다. 뤼미에르 형제의 시네마토그래프는 한번의 상영으로 수많은 이들이 빛의 마술에 동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던 것이다. 이 둘의 대결은 당연히 뤼미에르 형제의 승리로 끝난다. 그 후 영국의 의사인 피터 마크 로제(Peter Mark Roset)는 영화가 인간의 눈에 보이는 착시 현상을 설명(explanation)해냈다. 1) history(역사) 적 배경
3) 1950년대-카메라 만년필(Camera-stylo)
16세기 이탈리아에서 발명된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는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영사기와 유사한 카메라를 만들게 되었다. 에디슨과 뤼미에르형제 사이에는 영화를 사고하는 관점에 있어서 큰 차이점이 있었다. 에디슨의 개인적 소유물은 대중들의 자본력을 끌어들이기엔 역부족이었다.
4) 즉흥성
1) 뤼미에르형제
3) 네오 리얼리즘 영화속 특징
2) 뤼미에르 형제의 “열차의 도착
4) 네오 리얼리즘의 대표적 영화
2) 영화제작비 , 젊은 감독, 질의전통, 기술발달
독일 표현주의
롱 테이크 (Long Take)
점프 컷 (트랙킹 쇼트jump cut)
③ 루키노 비스콘티
누벨바그의 영화 기법
Download : 프랑스영화.hwp( 80 )
Avant garde
영화의 탄생
2) 시적 리얼리즘의 경향
① 장 르노와르
프랑스 영화의 탄생과 지금
영화의 서두는 에디슨(Edison)과 뤼미에르(Lumiere)형제였다.
4) 멜리어스의 영화 달나라 여행
3) 조르쥬 멜리어스
1) 정치 사회적 배경
네오 리얼리즘
2) 느슨한 구조와 자의성
1) 자아의 반영
설명
프랑스영화 영화의역사(歷史) 프랑스영화의탄생 영화감상 영화의이해 / (프랑스 영화의 이해)
반면 뤼미에르 형제의 씨네마토그라프(Cinematographe)는 빛의 마술이었다. 그에게서 키네토스코프는 팔기위한 수단이었다. TV는 이미 우리의 안방 곳곳을 누비며 대중을 키네토스코프의 세계로 끌어 들였다. 그것은 대중상영을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한 명의 소유자를 위한 요지경에 지나지 않았다. 착시에서 비롯되는 잔상결과 에 의해 인간이 움직이는 그림으로 인식되는 결과 는 점차 사진술의 발전과 함께 영화의 탄생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