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效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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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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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lusion
마케팅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效果(효과)(감성마케팅: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마케팅)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1.연구 목적
-감성마케팅 장-단점
4.미각 마케팅
Agenda-setting 의제설정
(쉬운 이해 파악을 도모)
1.현재의 위치
高/低 관여 제품 범주의 혼합 시장, 매체의 변화 혼잡도
-시사점제시
1.시각-컬러 마케팅
-학술적으로 감성마케팅 바라보기
-실패 instance(사례)-
현재의 위치(1)
다.
현재의 위치(2)
[물음②: 감성 마케팅에 집중하는 이유?]
비인지적 反應(반응)(외부 단서,감정적 단서 influence(영향))
(3)기타
5.촉각 마케팅
감성마케팅, 컬러마케팅, 후각마케팅, 촉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시각적 정보 외에 청각적 정보, 촉각적 정보가 제품에 응용,변화
어떻게 활용될까?
2.청각-음악(음향 마케팅)
-마케팅에 심리학
(1)종류
중성화가 심해짐.
감성의 시대를 맞아 제품의 디자인 중요성 부각
-정의(定義)와 instance(사례) 함께 제시
구체화
우리의 초점은?
Download : 감성마케팅.ppt( 51 )
(정의(定義),배경,예시)
아기 기저귀의 뽀송 뽀송함(촉각정보)
(시각, 청각,후각, 미각, 촉각)
(2)구체화
2.연구 방향
-주체적인 소비자로서 바른 파악과 시각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시사
순서
주체적 소비자
3.후각마케팅
2.감성마케팅
2.연구 방향
서론
1.연구 목적
설명
맛있는 과일의 사각사각 소리(청각정보)
-인간의 오 감각에 기초
[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效果(효과)에 대하여
설득에 민감한 反應(반응)
[물음①: 왜 마케팅에 심리학이 활용되고 있는가? ]
-감성의 시대, 감성에 호소!-
마케팅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효과(감성마케팅: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마케팅)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