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원론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1:43
본문
Download : 경.hwp
그리고 인간생활의 질적 향상과 바람직한 문화의 형성에 공헌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과 관련된 사회문제해결에 참여하는 등의 사회적 책임도 수행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조직문화
2. 기업의 特性
1. 독점상태 또는 비영리조직은 마케팅이 필요 없다?
2. 조직의 부속적 형태
2. 공평한 평가





2. 고객중심 마케팅과 고객 중심 마케팅의 문제점
1. 게임이론(理論)이란?
제 6 장 생산, 운영관리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제 1 절 생산, 운영관리의 기초관념
1. 내부승진제도(Promotion from within)란 ?
1. Risk Premium이란
1. 기업이란 무엇인가?
1. 조직화의 의의
제 2 장 Risk & Risk Premium
1. 재정적 인센티브에 의한 동기부여
제 1 절 게임이론(理論)
2. 조직화
1. 생산, 운영관리의 정의
제 1 절 마케팅의 본질
제 2 절 동기부여 이론(理論)
(경영학원론)
제 1 절 Risk의 의의와 Risk관리
조직,인사관리 재무관리 동기유발 위험관리 마케팅관리 / ※ 참 고 문 헌
제 3 절 동기부여 기법
제 1 절 인사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제 1 절 재무관리의 의의·기능·goal(목표)
제 3 장 조직화
2. 그 외 방법들
김남수 외 11명 공저. 경영학 에센스. 강남대학교. 2002
제 5 장 정보공유의 유인효능
3. 서비스마케팅
4.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를 경영전략(戰略) 에 적용
제 7 장 마케팅관리
제 2 절 자본조달과 자본비용
서울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자치회. 대학원MBA 경영학(상). 2000
제 1 절 조직화의 의의와 목적
이기돈,김형순,김철교,강신규 공저. 경영학원론. 형설출판사. 2001
조직,인사관리 재무관리 동기유발 위험관리 마케팅관리
2. 연공급 체계
1. 자금조달의 원천
김중양. 신고 한국인사행정론. 법문사. 1994
3. 생산공정의 형태
1. 동기부여의 의의
제 2 절 생산, 운영관리
1. goal(목표) 시장의 인식
4. 직장내 교육/훈련의 필요 - OJT(On the Job Training)
2. 게임이론(理論)의 기초적인 관념
제 2 절 마케팅 : 고정관념을 버리자
제 9 장 인사관리
3. 허츠버그의 동기부여-위생이론(理論)(2요인 이론(理論))
5. 갈등관리의 기본전략(戰略)
5. 적정임금의 결정
4. 맥클랜드의 성취-동기유발 이론(理論)
2. 가치를 높이는 재무관리 활동
Download : 경.hwp( 64 )
2. 동기부여의 중요성
제 2 절 경영조직의 형태
2. 생산, 운영관리의 역사
3. 조직화의 구성 원리
1. 전통적인 조직 형태
신유근. 경영학 원론. 다산출판사. 2004
박은희, 정영동 공저. 리스크관리론. 무역경영사. 1998
이기호,박호인,권방현 공저. 경영학 원론. 무역경영사. 2000
1. 조직의 特性
2. 생산시스템
1. 자원이란?
제 3 절 기업環境(환경)
1. 인사관리의? 인적자원관리?
순서
6. 입지와 배치의 결정
5. 생산계획의 수립
민경호.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2000
제 1 장 기업
제 3 절 전략(戰略) 적 마케팅관리
3. 경쟁의식 자극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기업의 위험(Risk)관리
설명
제 2 절 내부승진제와 적정임금관리
2. 마케팅의 범위와 goal(목표)
4. 마케팅의 악影響(영향)
3. Risk 관리의 목적 관리의 목적
오석홍. 인사행정론, 박영사. 1993
1. 기업環境(환경)
2. 미래의 불확실성
2. 맥그리거의 X이론(理論)과 Y이론(理論)
손정식. 소프트 경제원론, 문영사, 2005
3. 동기부여의 구성요소
1. 재무관리의 의의
2. 자기자본과 타인자본
2. Case를 통한 Risk Premium 알아보기
3. Risk Premium
제 8 장 재무관리
강신규,이철호,추헌,한동훈 공저. 경영학원론. 형설출판사. 2002
2. 마케팅믹스(7P=4P+3P)
3. 재무관리의 기능
김세중, 최승욱, 권오탁, 정혜선.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1999
1. Risk의 의의
4. 생산성 향상
제 1 절 기업의 관념 및 정의
1. 임금체계
백기복. 디디와 함께 배우는 경영기초. 창민사. 2004
윤재홍, 안기명, 안영면. 현대 경영학원론. 박영사. 2004
7. 작업인력의 관리
경영학 원론 report
제 1절 동기부여의 의의
다. 이와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수행은 현대기업의 또 다른 경영goal(목표) 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역할을 소홀히 할 경우 해당기업의 장기적인 존속은 위협을 받게 되는 것이다. 근로자, 소비자 등과 같은 관련이해집단과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사회의 요구에 反應해야 한다. 그래서 기업은 자원을 효율적*효능적으로 사용하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치 내지는 효용을 창출하는 생산기능을 주로 담당하며, 그 결과로 얻어지는 이윤의 추구를 기업의 경제적 goal(목표) 로 삼고 있는 것이다. 제 4 절 고용체계 관리
이재규. 알기쉬운 경영학의 이해. 박영사. 1998
2. 인사관리의 중요성
제 4 장 동기부여
둘째로 기업은 경제적 역할과 더불어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제 2 절 Risk Premium
3.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
제 2 절 조직의 정의 및 特性, 사회적 책임
조직,인사관리 재무관리 동기유발 위험관리 마케팅관리 / ※ 참 고 문 헌 이기돈,김형순,김철교,강신규 공저. 경영학원론. 형설출판사. 2001 김남수 외 11명 공저. 경영학 에센스. 강남대학교. 2002 손정식. 소프트 경제원론, 문영사, 2005 이기호,박호인,권방현 공저. 경영학 원론. 무역경영사. 2000 강신규,이철호,추헌,한동훈 공저. 경영학원론. 형설출판사. 2002 민경호.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2000 서울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자치회. 대학원MBA 경영학(상). 2000 윤재홍, 안기명, 안영면. 현대 경영학원론. 박영사. 2004 이재규. 알기쉬운 경영학의 이해. 박영사. 1998 김세중, 최승욱, 권오탁, 정혜선.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1999 백기복. 디디와 함께 배우는 경영기초. 창민사. 2004 박은희, 정영동 공저. 리스크관리론. 무역경영사. 1998 오석홍. 인사행정론, 박영사. 1993 김중양. 신고 한국인사행정론. 법문사. 1994 신유근. 경영학 원론. 다산출판사. 2004 (경영학원론)
1.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理論)
기업은 자원, 즉 자본, 노동, 토지, 원자재, 기술 등을 조합해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며, 최소자원으로 최대효능를 냄으로서 이윤을 추구하는 조직이며 이를 위해 기업들이 수행해야 할 가장 중요한 첫 번째의 역할은 경제적 역할이다. 기업은 산업*정보사회의 경제적 주체로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재화나 용역을 경제적으로 생산하여 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기업이 이러한 경제적 역할을 효능적으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 존속에 필요한 이윤을 보장할 수 없는 것이다.
3. 소비자 가치를 창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