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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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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는 맥주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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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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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하이트>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아
II 본론
<< 하이트의 marketing 전술 >>
①4P分析(분석)
1) 제품 (PRODUCT)
가. 포지셔닝의 이동
소비자의 needs와 직결되는 경쟁사에 대한 약점과 조선맥주의 강점을 발견하였다.
I 서론
1. 국내 맥주 시장
2.하이트의 시장진출
II 본론
하이트의 marketing 전술
①4P分析(분석)
②SWOT分析(분석)
③STP分析(분석)
III conclusion
1. 시장진입 성공요인
2. 향후계획·전술
2.하이트의 시장진출
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맥주(사장 尹鍾雄)는 1933년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로 첫발을 내딛어 『삿뽀로』상표로 제품을 생산한 이래 올해로 68주년을 맞았다.
그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업체를 보고 맥주를 찾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술을 전개 제1호로 성공한 것이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하이트맥주다.
하이트맥주는 현 朴文德회장 경영체제로 들어와 격변하는 環境에 철저하게 대응, 과거 보수적인 기업스타일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능동적으로 고객을 찾는「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탈바꿈했다.
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원(圓),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났다.마케팅레포트ab ,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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