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CRAFT 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8:21본문
Download : STARCRAFT 2.pptx
“왜 STARCRAFT2 인가?”
2
_SLIDE_3_
“스타크래프트1의 성공”
370만 달러의 제작비로 3억 달러의 수익을 거둠
“오랫동안 준비되어 온 스타크래프트2”
12년간 1억 달러의 제작비를 투입하여 제작
“한국을 겨냥한 marketing ”
스타크래프트1의 한국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전체 marketing 비용 중 절반 이상을 한국에 투자. 수십 억원으로 추정
3
_SLIDE_4_
marketing 事例
STP
SWOT
環境(환경) analysis
marketing 믹스
360도 다양한 marketing
클로즈 베타, 오픈 베타 서비스
홈페이지 커뮤니티
출시이벤트 : 런칭쇼
광범위한 광고 집행 : TV CF, 옥외 광고 등
기업제휴 marketing : 대한항공, 롯데리아
4
_SLIDE_5_
marketing 事例
STP
SWOT
環境(환경) analysis
marketing 믹스
베타 서비스
온-라인 게임에서 쓰는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PC게임에 적용
개발단계부터 관심을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어내는데 성공
5
_SLIDE_6_
marketing 事例
STP
SWOT
環境(환경) analysis
marketing 믹스
출시이벤트 : 런칭쇼
2xxx년 7월 26일
화려한 런칭쇼와 함께 12년 만의 후속작 출시
6
_SLIDE_7_
marketing 事例
STP
SWOT
環境(환경) analysis
marketing 믹스
화려한 런칭쇼
7
_SLIDE_8_
marketing 事例
STP
SWOT
環境(환경) analysis
marketing 믹스
다양한 marketing ? 옥외 광고
서울 …(省略)






설명
다.STARCRAFT 2 , STARCRAFT 2기타레포트 , STARCRAFT
STARCRAFT 2
Download : STARCRAFT 2.pptx( 36 )
STARCRAFT 2
레포트/기타
STARCRAFT,기타,레포트
순서
_SLIDE_1_
“게임 marketing 전쟁 STARCRAFT 2”
1
_SLIDE_2_
화려한 그래픽도 사운드도 제공하지 않았지만
게임이라는 한계를 넘어
PC방 산업을 일으키고, E-SPORTS를 탄생시켰던, STARCRAFT
후속작으로서 기대를 모으며 12년 만에 출시된 STARCRAFT2
출시과정에서의 여러 이슈와 marketing 책략을 살펴보고,
현재와 未來(미래)를 점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