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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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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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든든하고 부담없는 아침을 위한나만의 비결
즉석 죽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 STP 책략
시장定義(정이)
環境(환경)分析(분석)
거시環境(환경)分析(분석) - 시장分析(분석), 고객分析(분석)
미시環境(환경)分析(분석) ? 경쟁사 分析(분석), 자사分析(분석)
SWOT 分析(분석)
STP 책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MIX
목 차
사업定義(정이)
식품사업
사업부 定義(정이)
즉석식품
시장定義(정이)
즉석 죽 시장
시장定義(정이)
식품사업
즉석식품
즉석 죽 시장
시장分析(분석)
環境(환경)分析(분석) - 거시環境(환경)
죽 시장 규모
-죽 소비시장 05년도까
-공급 성장률보다 수요
출처 : CJ고객센터
지 꾸준한 성장을 해왔지만 현재는 제자리
성장률이 많아지고 있음
시장分析(분석)
-2009 한국 표준협회 한국소비자 웰빙지수(KS-WCI) 조사결과, 외식업종의 상품군별 웰빙지수 평가에서 죽 상품군이 1등
- 대기업 참여 시장 고성장
-고급화 책략, 공격 marketing 주효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
環境(환경)分析(분석) - 거시環境(환경)
고객分析(분석)
-고객들은 다양하고 자기 입맛에 맞는 죽제품을 원하고 있으며 기업들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더욱 다양한 죽들을 선보이고 있다
環境(환경)分析(분석) - 거시環境(환경)
고객分析(분석)
- 죽에 대한 선입견이 있다 (죽은 아플때 먹거나 웰빙식으로 먹는다고 생각)죽을 특별식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외식 이미지의 죽 전문점의 인기에 비해 일반 식품업체가 내놓은 즉석 죽 시장은 정체되는 상반된 모습이다.
環境(환경)分析(분석) - 거시環境(환경)
경쟁사分析(분석)
- 동원 F&B · 즉석 죽시장의 70%를 주도
· 다양하고 discrimination화된 메뉴로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 최초진입자의 이점을 살려서 현재까지 꾸준하게 1위를 …(ski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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