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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60년대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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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2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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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때로 생명 적인 것과 죽음을 사랑하는 경향을 동렬에 두고 새로운 세계로 일탈하는 장치를 마련해 놓았으며, 미적 대상을 시 바깥에 숨겨 놓고 독자로 하여금 그것을 찾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그는 서정성과 감각 어와 이미지와 문명비판을 시의 본질로 삼으면서 죽음 이미지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은근히 꿈꾸고 있었는지도 모른다.레포트 , 1950-60년대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시인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Ⅰ 서론

-Ⅱ 본론
1. 모더니즘에 대하여
2. 박인환과 그의 시세계
3. 김수영과 그의 시세계
4. 박인환과 김수영 시세계의 공통점과 차이점

-Ⅲ 結論

-출처




박인환은 죽음 이미지에 익숙한 시인이다. 위의책 , 642쪽

박인환의 시세계는 두 가지 베일로 가려져 있다 하나는 문단사적인 베일이고, 또 하나는 모더니즘의 베일이다. 그것은 문명을 비판하면서도 원초성으로 사는 것이요, 현실에 의해 상처받은 영혼이 재생하는 계기를 만드는 경계로서 작용하기도 한다.



1950-60년대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시인인 김수영과 박인환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그가 문단의 풍운아였던 만큼 당연한 결과였는지 모르나 문단의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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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60년대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시인




1950-60년대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시인인 김수영과 박인환에 대해 分析(분석)한 자료(資料)입니다. 그러나 그 이미지는 절망적 상황을 대변하거나 생으로의 회유를 위한 통과 의례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의미에서 그의 죽음 이미지는 현실을 상징하면서 비교적 긍정적인 데로 열려 있는 편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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