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진로지도 및 상담/진로상담의 다양한 理論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理論을 선택하여 그 理論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09:54
본문
Download :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hwp
상담과 진로가 간섭이나 강압적이 아닌 함께 나아가는 것이 되어야 adolescent(청소년)들이 제대로 된 진로지도와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adolescent(청소년) 시기는 감정기복이 심하고, 주변 環境(환경)에 影響(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adolescent(청소년)들이 힘들어 하는 것에 대해 상담해주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생각되며, 더 나아가 그들의 진로를 정하게 지도해주는 것 또한 반드시 행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adolescent(청소년)의 진로 및 상담을 위해 전문가들이 학교에 배치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성적〓학교 생활의 전부라 생각하는 선생님, 부모님 등에 의해 진로결정과정에서 다소 배제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Ⅱ. 본론
1. 직업선택발달理論(이론)
1) 선택 이유
긴즈버그의 직업선택발달理論(이론)은 나이에 따라 진로 발달과정을 …(skip)
순서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진로상담의,다양한,이론,중,관심이,있는,2가지,이론을,선택하여,그,이론을,선택한,이유를,기술하고,각각의,이론의,개요,주요,내용,이론에,대한,자신의,견해,등을,기술하시오,청소년교육,방송통신
다. 더 나아가 필자의 opinion(의견)도 간략하게 제시해보려고 한다.
본론에서는 교재에서 학습한 내용 중에 2가지 理論(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와 주요 내용을 기술하도록 하겠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듯 adolescent(청소년) 역시 간섭을 싫어한다.
방송통신/청소년교육
과목명: 靑少年진로지도 및 상담
靑少年진로지도 및 상담/진로상담의 다양한 理論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理論을 선택하여 그 理論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理論의 개요, 주요 내용, 理論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記述하시오.
진로상담의 다양한 理論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理論을 선택하여 그 理論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理論의 개요, 주요 내용, 理論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記述하시오.
Download :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hwp( 16 )
과목명: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기술하시오. ,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기술하시오.청소년교육방송통신 ,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기술하시오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직업선택발달理論(이론)
1) 선택 이유
2) 개요
3) 주요 내용
(1) 타협을 통한 선택
(2) 직업선택과정
① 환상기(6~10, 11세)
② 잠정기(11~16, 17세)
③ 현실기(18~22세)
4) 직업선택발달理論(이론)에 대한 견해
2. 인성理論(이론)
1) 선택 이유
2) 개요
3) 주요 내용
(1) 성격 유형
① 실재적 유형
② 탐구적 유형
③ 예술적 유형
④ 사회적 유형
⑤ 기업가적 유형
⑥ 관습적 유형
⑦ 인성理論(이론)의 발달
(2) 5가지 관념
① 일관성
② 변별성
③ 정체성
④ 일치성
⑤ 계측성
4) 인성理論(이론)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reference
Ⅰ. 서론
adolescent(청소년)은 future 의 동량으로, 그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까지 많은 것을 알려주고, 느끼게 해야 한다. 그들이 공부만을 잘하는 것이 아닌, 인성도 갖추고 적성도 찾아 새로운 길을 떠날 수 있게 준비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