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여우《롬멜》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5:45
본문
Download : 사막의 여우《롬멜》에 대해서.hwp
그는 칼로써 온 세계에 충격을 주었으나 …(To be continued )
사막의 여우《롬멜》에 대해서 쓴 자료입니다. 사막의여우롬멜 , 사막의 여우《롬멜》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사막의여우롬멜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막의 여우《롬멜》에 대해서.hwp( 87 )
사막의 여우《롬멜》에 마주향하여
사막의 여우《롬멜》에 마주향하여 쓴 data(資料)입니다. 기타 가용한 수단과 함께 롬멜 본인이 몸소 최전방에서 적을 탐지하고 적의 움직임과 의도를 꿰뚫어 보았다는 점과 상황을 파악함에 있어 반드시 직접 전장에 나가서 눈으로 확인했다는 점은 그의 주도면밀하고도 치밀한 부분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장갑지휘차량을 타고 자신의 명령이행상태등 세부적 전투준비에 대상으로하여 확인 감독을 하였고, 비행기,전차,장갑차,자동차,도보를 이용해서 - 때로는 스스로 직접 조종하거나 운전을 해서 - 최전선을 시찰했다. 어느 책자에 실린 그의 일대기중 모래속에 파묻힌 전용차를 직접밀고 있는 롬멜의 사진에서 그가 항상 솔선수범적인 지휘관이었음을 알수가 있었다. 지휘통솔의 10대원칙에서 첫 번째로 이 솔선수범을 대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가장 결정적인 시기와 장소에 지휘관이 직접 위치해서 진두지휘하려 노력하고, 부단한 전세파악과 천부적인 판단력을 소유함으로서 전황을 명확하게 파악했다.
지휘관의 솔선수범적인 자세는 지휘관이 가져야할 가장 기본적이고도 key point(핵심) 적인 요소다.그러나 롬멜은 타고난 문장가인 동시에 전사(戰士)이기도 했다.
제1차 세계대전이후 독일이 패배한뒤에도 그는 군데에 남았으며, 프로이센-독일군에서는 일반참모로 복무하는 것이 오히려 진급의 정상코스였음에도 그는 그 길을 택하길 거부했었다는 점에도 그의 소신있는 의지를 알수있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전장상황에서의 정보의 우위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영국의 식민지배로부터 마치 해방지도자같은 이미지로 비춰졌던,아랍지역에서의 그의 이미지..그리고 적절한 판단과 융통성으로 사막지역에서 산악지역에서 다양한 부대에서 그가 지휘했던 부대 그리고 그가 펼쳤던 전술들..대령시절 히틀러의 친위대가 있다는 이유로 사열을 받기를 거절한 -물론 이 이유로 그후 히틀러를 그림자처럼 따라다닌 계기가 되었지만-그를 두고 진정한 군인이라고 칭하지 않을수 있었을까?
리델하트는 그의 저서 ‘롬멜전사록’에서 “위대한 지휘관들치고 뛰어난 저술가는 거의 없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