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의 유통경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14:24
본문
Download : 여행사의 유통경로.ppt
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와 property(특성)
2) 여행업 마케팅의 property(특성)
★ 여행업은 일정에 따라서 운송·숙박기관 등의 부품을 조합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상품을 `조립형 상품`이라고
도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시장정보를 수집하고,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상품의 개발 등 마케팅의 역할이 필요하게 되었
다. 따라서 여행업은 고객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이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흡수, 명성과 이미지 구축, 마케팅계
획에 의한 유기적인 프로그램(program]) 구성이 필요하다.
Download : 여행사의 유통경로.ppt( 71 )
여행사의 유통경로
목 차
서론
1. 여행사 마케팅의 의의와 property(특성)
2. 여행사의 유통경로
3. 여행상품의 종류
본론
4. 하나투어 회사 개요
5. 여행업 마케팅 믹스전략(strategy)
conclusion
6. 하나투어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7. 개선되어야 할 사항과 개선measure(방안)
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와 property(특성)
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
경영기능 + 사회적·文化적 기능
★ 여행업도 서비스의 제공이기 때문에 고객의 욕구에 일치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조립형 상품이라 해도 각 상품의 독립성이 있다는 점에서 제조기업의 상품과 차이가 있따 제조기
업의 부품들은 독립해서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거의 없는 반면에, 여행상품의 경우에는 각 부품들의 가치는 소멸되
지 않으나, 이것이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될 때 보다 높은 가치를 발휘할 수 있따
여행제조업 + 여행 관련 시설업 + 여행관련 서비스업 + 기타 서비스
2. 여행사의 유통경로
1) 여행사 유통경로의 본질
★ 일반소비재의 유통경로
생산자 → 도매업자 → 소매업자 → 일반소비자
★ 초기 여행사의 유통경로
여행소재공급업자 → 여행업자 → 여행객
★ 숙박시설의 객실과 교통기관의 좌석을 제공하는 여행소재공급업자가 여행객과 직결되어있든가 아니면 여행업
자가 개재되어 있더라도 단순한 알선 , 예약의 역할만을 담당하였던 것이 이제는 여행업자가 소재공급업자로부터
각종 소재를 사입하여 이를…(省略)






여행사의 유통경로
여행사의 유통경로
순서
여행사,유통경로,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여행사의 유통경로 , 여행사의 유통경로경영경제레포트 , 여행사 유통경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