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02:10본문
Download : 국어교육의개념.hwp
순서
국어교육학
국어교육의개념,초둥국어교육의특성,국어교육의연구과제,인문사회,레포트
1. 국어교육의 성격에 대한 논의, 1) 개념에 대한 논의, 2) 목적에 대한 논의, 3) 지도 영역에 대한 논의, , 2. 초등국어교육의 특성, 1) 초등 교육의 특성, 2) 초등국어교육의 개념, 3) 초등교육의 목적 및 체계, , 3. 국어교육의 연구과제, 1) 개념과 관련된 과제, 2) 목적과 관련된 과제, 3) 지도 영역과 관련된 과제, 4) 지식 기반과 관련된 과제, , , , , FileSize : 36K , 국어교육학 인문사회레포트 , 국어교육의개념 초둥국어교육의특성 국어교육의연구과제
Download : 국어교육의개념.hwp( 60 )





1. 국어교육의 성격에 대한 논의, 1) concept(개념)에 대한 논의, 2) 목적에 대한 논의, 3) 지도 영역에 대한 논의, , 2. 초등국어교육의 특성, 1) 초등 교육의 특성, 2) 초등국어교육의 concept(개념), 3) 초등교육의 목적 및 체계, , 3. 국어교육의 연구과제課題, 1) concept(개념)과 관련된 과제課題, 2) 목적과 관련된 과제課題, 3) 지도 영역과 관련된 과제課題, 4) 지식 기반과 관련된 과제課題, , , , , 자료(資料)크기 : 36K
설명
1. 국어교육의 성격에 대한 논의
1) definition 에 대한 논의
2) 목적에 대한 논의
3) 지도 영역에 대한 논의
2. 초등국어교육의 特性(특성)
1) 초등 교육의 特性(특성)
2) 초등국어교육의 definition
3) 초등교육의 목적 및 체계
3. 국어교육의 연구Task
1) definition 과 관련된 Task
2) 목적과 관련된 Task
3) 지도 영역과 관련된 Task
4) 지식 기반과 관련된 Task
1) definition 에 대한 논의 내용 중심의 국어교육관의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국어교육을 국어학과 국문학적 지식을 가르치는 교과로 규정한다. 국어교육을 내용 중심적 입장에서 볼 경우 여러 가지 검토해야 할 문제가 있다아 국어교육이 ‘국어’와 ‘교육’의 단순 집합이라고 볼 경우에는 국어교육이 하나의 학문적 영역으로 설정되기 어렵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언어 사용 능력(말하고, …(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다. 즉, 학문적 지식이나 definition (내용)을 가르치는 것을 국어 교과가 하는 일로 보고 가르쳐야 할 내용으로 ‘국어’를, 방법으로 ‘교육’을 들고 있다아 이에 비해 방법 중심의 국어교육관의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국어교과를 도구 교과로 규정하면서 지식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치는 교과로 규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