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학기 교육Engineering 기말시험 the gis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6:48
본문
Download : 20111기말_교육3,유아3_교육공학.pdf
Download : 20111기말_교육3,유아3_교육공학.pdf( 39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6장 교수설계 theory 과 모형
제5장 요구分析 및 과제課題分析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
제15장 최신교수매체의 활용과 展望
- 중략 -
제5장 요구분석 및 과제분석 제6장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제7장 강의식 교수법 제8장 토의식 교수법 제9장 협동학습 제10장 문제중심학습 제11장 혼합학습 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 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 제15장 최신교수매체의 활용과 전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수행문제의 Cause : 기술과 지식의 부족, 環境(환경)의 문제, 유인체계의 부족이나 부적절함, 동기의 결여
제8장 토의식 교수법
(2) 요구분석의 모형
제10장 문제중심학습
제11장 혼합학습
설명
㉢ 의의: 요구분석에 포함되는 주요 활동을 위한 기법과 도구 그리고 목적의 차원에서 초기의 槪念적 틀을 제공하여 주는 점
순서
① 요구분석: 교육을 계획하기에 앞서 수행의 문제가 발생한 Cause 을 분석하여 최적의 해결안을 제안하는 활동
제9장 협동학습
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
㉡ 요구분석의 목적: 최적의 수준과 현재의 수준, 느낌을 토대로 Cause 과 결과를 분석하는 것
제7장 강의식 교수법





② 기업교육: 현재 수행 수준과 바람직한 수행 수준의 차이를 확인하고 그것의 Cause 을 분석하여 수행문제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나 다른 대책을 제안하는 것
교육공학, 교육공학기말시험,교육공학기말,방송대교육공학,방통대교육공학
① 로제트의 요구분석 모형
③ 학교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2011년 1학기 교육Engineering 기말시험 the gist체크
1. 요구분석의 槪念과 모형
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1) 요구분석의 槪念
제5장 요구분석 및 課題분석
④ 메이거와 파이프(Mager & Pipe)의 수행 문제 분석의 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