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0:50
본문
Download :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hwp
예를 들어 그 아이는 키가 크다, 개를 좋아 한다 등으로 기술한다.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리포트 資料입니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
Download :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hwp( 35 )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資料タイトル :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1373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6/%5B%EC%82%AC%ED%9A%8C%EC%9D%B8%EC%A7%80%EC%99%80%20%ED%83%80%EC%9D%B8%EC%9D%B4%ED%95%B4%5D%20%ED%83%80%EC%9D%B8%EC%9D%B4%ED%95%B4%EC%9D%98%20%EB%B0%9C-1373_01.jpg)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1373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6/%5B%EC%82%AC%ED%9A%8C%EC%9D%B8%EC%A7%80%EC%99%80%20%ED%83%80%EC%9D%B8%EC%9D%B4%ED%95%B4%5D%20%ED%83%80%EC%9D%B8%EC%9D%B4%ED%95%B4%EC%9D%98%20%EB%B0%9C-1373_02_.jpg)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1373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6/%5B%EC%82%AC%ED%9A%8C%EC%9D%B8%EC%A7%80%EC%99%80%20%ED%83%80%EC%9D%B8%EC%9D%B4%ED%95%B4%5D%20%ED%83%80%EC%9D%B8%EC%9D%B4%ED%95%B4%EC%9D%98%20%EB%B0%9C-1373_03_.jpg)


I. 타인이해의 발달
다.
아동이 성장하면서 자아에 대한 기술, 즉 자아concept(개념)이 보다 풍부하고 추상적이며 보다 심리적 요소로 이루어지는 것과 같이 타인에 대한 아동의 기술도 비슷한 變化(변화)를 보인다. <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
순서
설명
아래의 표를 보면 7세 아동의 타인에 대한 기술 내용은 자신에 대한 기술 내용과 별로 차이점이 없음을 알 수 있다아 즉 이 연령의 아동은 자신을 기술할 때도 외모, 좋아하는 것,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 등을 토대로 기술한다. 아동 초기에도 타인에 대한 기술을 보면 구체적인 characteristic(특성)이 주를 이룬다. 아동은 처음에는 구체적 characteristic(특성)인 행동이나 외모로 타인을 기술하다가 점차 추상적 characteristic(특성)으로 기술한다.
10세 아동의 타인에 대한 기술에는 구체적 행동 characteristic(특성)이 기술되고 있지만 친절하다든가 재
유아기에는 구체적이고 觀察 가능한 용어로 타인을 표현한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제목 :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사회인지와 타인이해] 타인이해의 발달, 타인조망 수용능력 레포트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