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의 concept(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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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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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KMA의 定義(정의)는 AMA 定義(정의)와는 달리 시장의 定義(정의), 교환의 유지, 그리고 포괄적 의미를 갖는 시장관리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다.






순서
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소비자 구매유도에 대해 정리(arrangement) 하였습니다. 定義(정의)에 ‘유지’가 포함됨으로써 최근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관계마케팅 내지 고객관계관리(CRM)의 중요성이 반영되었다. 둘째, 마케팅은 교환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1. 생산자와 소비자간 관점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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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AMA)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goal)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과 서비스의 槪念, 가격책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여기서 시장관리는 시장에의 適應뿐만 아니라 시장을 선도함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마케터의 가장 기본적인 과업은 자신이 대상으로 할 시장을 定義(정의)하는 것이다.
2.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은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교환의 틈을 메워주는 가교 역할을 하며, 여러 가지 효용을 창출한다. 마케터는 자신의 목적 달성을 위해 자신이 定義(정의)한 시장에서 수용 될 수 있는 제공물을 개발하고 이의 수용을 위해 가격결정, 유통, 커뮤니케이션, 여론형성, government 관계 노력 등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수단을 사용할 수 있으며, 마케팅 環境(환경)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믹스 요인을 창출해야 한다. 그리고 사회와 조직 자체를 위하여 중요한 역할을 한다.
KMA와 AMA 定義(정의)간의 주된 차이점은 첫째, 마케팅은 마켓, 즉 시장을 대상으로 수행된다된다. 한편, 최근 한국마케팅학회(KMA)에 의하면,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定義(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셋째, KMA의 定義(정의)는 마케터의 과업이 시장定義(정의)와 아울러 시장관리인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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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개념과 소비자 구매유도에 대해 정리 하였습니다. 마케팅 , 마케팅의 개념경영경제레포트 ,
◆1장◆
1.마케팅의 槪念
마케팅은 두 측면이 있다 고객만족을 강조하는 철학, 태도, 조망, 혹은 경영지향이 그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이러한 철학을 실현하기 위하여 사용된 일련의 행동이 마케팅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