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상황별대처예절 - 직장인의 상황별 예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8:33
본문
Download : 직장인의상황별대처예절.hwp
, 직장인의 상황별대처예절 - 직장인의 상황별 예절법학행정레포트 , 직장인의 상황별대처예절 - 직장인의 상황별 예절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한편 한 사람과 여러 사람이 만났을 경우에는 먼저 한 사람을 여러 사람에게 紹介하고 그 후에 여러 사람을 紹介한다. 또한 방문한 손님이 기다려야 하는 경우라면 자리를 마련해 주고 차 한잔 대접하는 친절함도 잃지 말아야 한다. 한편 방문한 손님을 맞을 때는 무안을 느끼거나 불쾌감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비즈니스 미팅에서 명함을 준비하지 않는 것은 처음부터 상대로부터의 신뢰감을 포기하는 행위이다. 하지만 연소자가 연장자보다 직위가 높거나 혹은 남성이 여성보다 직위가 높은 경우에는 직위가 낮은 쪽을 먼저 紹介한다. 명함을 전달할 때는 오른손으로 명함의 한 쪽 끝을 잡고 …(skip)
직장인의 상황별대처예절 - 직장인의 상황별 예절

설명
순서
다. 따라서 명함은 충분히 가지고 다녀야 하며 가능한 별도의 명함집에 깨끗하게 보관, 유지해야 한다. 때로는 紹介받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여 두는 지혜도 필요하다. 紹介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서로를 존중하는 상태에서 그 사람의 長點을 부각하여 紹介한다.
직장인의,상황별대처예절,-,직장인의,상황별,예절,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직장인의 상황별 예절
1. 방문
개인적인 이유든 업무 관련이든 방문을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시간 약속을 하고 이를 이행해야 한다.
3. 명함
명함은 회사에서 자신의 위치와 역할을 알리는 대표적인 수단이다. 약속을 하고 그 시간에 방문하지 않는 것은 매우 몰지각한 행동이다.
2. 紹介
일반적으로 紹介를 할 때는 연소자를 연장자에게, 남성을 여성에게 먼저 紹介한다.
직장인의 상황별대처예절
Download : 직장인의상황별대처예절.hwp( 62 )
직장인의 상황별대처예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때 상대 입장을 고려하지 않고 방문 시간을 통보하듯이 정해서는 안 되며 가급적 상대의 일정에 맞추어 약속을 해야 한다. 한편 상대를 紹介받았을 경우에는 반드시 상대의 이름을 외워두고 대화중에 이름을 불러주는 것이 예의이다. 이렇게 중요한 명함을 결과 적으로 관리하지 않는 것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무의미한 만남으로 인정하는 행위이다. 방문자에 대한 응대는 회사의 이미지를 직접 몸으로 보여주는 것이므로 비록 내 부서의 손님이 아닐지라도 친절하게 응대해야 한다. 이때 공손한 인사말을 덧붙이는 것이 좋다. 일단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