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미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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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7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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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미샤 선정 동기
Ⅱ. 국내화장품 산업
ⅰ. 국내 화장품 산업의 現況
ⅱ. 화장품 산업의 문제가되는점
ⅲ. 국내화장품 산업의 발전 전술
ⅳ. 국내 화장품 시장의 전망
Ⅲ. 『미샤』 브랜드 analysis
ⅰ. 인터뷰?설문지 analysis
1. 연령analysis
2. 구매동기
3. 선호제품
4. 재구매 의향
5. 추천 의향
ⅱ. 미샤 - 미샤만의 특징
ⅲ. 시장기회 analysis(SWOTanalysis)
ⅳ. 시장 기회analysis(STPanalysis)
1. 시장세분화전술(Segmentation)
2. 시장선정전술(Targeting)
3. 위치화전술(Positioning)
ⅴ. marketing 전술
Ⅳ. conclusion 및 향후 전술 제안
ⅱ. 화장품 산업의 문제가되는점
1. 무역역조가 심화
1) 수입은 ■■83년부터 수입자유화가 이루어지고 이후 유통시장까지 완전 개방되어 다국적 선진기업들이 국내 진출이 많아져 수입화장품의 국내시長點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무역적자가 더욱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
2. 국제경쟁력 확보능력이 미흡
1) 세계적인 화장품과의 경쟁력은 자유분방하고 개방화로 특정 지울 수 있는 신세대들의 소비성향의 다양화 및 양질의 고급화 경향에 따라서 국내제품 선호도가 더 낮아지고 외제화장품에 대한 선호현상이 가중될 우려
3. 政府(정부)의 지원이 미흡
1) 국민보건을 위한 사전규제중심의 정책에 치중
2) 화장품산업 진흥을 위한 제도적, 재정적 지원이 매우 미흡
4. 해외시장 marketing 전술 및 홍보 미흡
5. 할인경쟁과다로 유통질서가 문란
6. 투자 및 기술지원 미흡으로 신제품의 기술개발력이 저조
ⅲ. 국내화장품 산업의 발전 전술
1. 경영구조 improvement(개선)
1) 국내 화장품 제조업자 경영improvement(개선) 및 구조조정 필요
- 2001년 매출액 100억 이상회사는 33개소 이며 연간 매출액이 30억 미만인 회사 179개소임.
2)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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