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연등회,축제文化(문화),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 seoulsportal4 | seoulsportal.or.kr report

연등회,축제文化(문화),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 seoulsportal4

본문 바로가기

seoulsport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연등회,축제文化(문화),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5:37

본문




Download :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gif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2.gif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3.gif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4.gif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5.gif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6.gif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연등회,축제文化(문화),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ownload :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45 )




연등회 연등축제 평가와 발전방향
1. 제언 배경

연등축제의 정식 명칭은 `연등회(燃燈會) 연등축제`로, 동국대학교, 서울 종로 일원, 봉은사, 조계사 앞에서 2012년 5월 18일 ~ 20일(3일간) 열렸다.

외국어 안내 서비스 및 통역
- 우리 조는 5월 19일 저녁 퍼레이드에만 참여하였는데 이 때는 직접적으로 통역을 하는 모습이나 서비스를 觀察(관찰) 할 수 없었다.
총 22만 여명 (행사참가자 : 5만 여명, 관람市民 13만 5천 여명, 외래관광객 약 3만 5천 여명)이 참가한 축제였고 1996년부터 올해 2012년, 17년 째를 맞는 축제이다. 이를 토대로 우리 조는 ‘종교적’인 관점이 아니었기에 그들이 축제를 어렵지 않게,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고 판단했다. 모두들 얼굴에 즐거운 표정이 역력했고, 한국 사람들과는 다르게 각양 각색의 연등들을 구입하여 양손 가득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단순한 ‘종교적’인 축제가 아닌 ‘한국전통문화적’축제를 표방하는 만큼 진정한 한국의 전통 문화적 축제가 되기에 어떠한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가되는점 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외국인들의 눈에 비친 연등축제
- 몇몇 외국인들과 인터뷰를 가진 결과, 연등축제를 ‘종교적’인 관점으로 진지하게 바라보기보다는 일종의 ‘한국문화’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다. 비록 우리 조가 직접 觀察(관찰) 한 사항은 아니고 2차 data(자료)에 의한 것이지만, 서울시 문화블로그 (http://culturenomicsblog.seoul.go.kr)에 따르면 외…(skip)

연등회,축제文化(문화),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연등회,축제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연등회 축제문화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 5월 20일 오후 2시에서 5시 사이에는 ‘외국인 등 만들기 대회’가 열렸다고 한다.
2. 觀察(관찰) 결과

[사진 1] 외국인관광객1) 축제장 분위기

◆ 외국인 관련 觀察(관찰) 사항

외국인 참여도 및 만족도
- 연등회를 즐기는 외국인들이 의외로 굉장히 많았다. 또한 마치 ‘달라이 라마’를 연상시키는 ‘승려 복장’에 ‘삭발’까지 한 모습으로 축제를 즐기고 있는 외국인들을 꽤 많이 볼 수 있었다.
Total 36,73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sportal.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