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파트 브랜드 instance(사례)를 통해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02:44본문
Download : 국내 아파트 브랜드 사례를 통해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ppt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국내 아파트 브랜드 사례를 통해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ppt( 13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1장 목적과 방법
2장 아파트 상품의 특성(特性)
2-1 아파트 상품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2-2 아파트 상품의 구매 (consumer)
2-3 아파트 상품의 브랜드 (brand)
3장 사례(instance)연구(Case study)와 포지셔닝(positioning)
3-1 광고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marketing 분석 -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
3-2 아파트 상품의 포지셔닝
4장 새로운 전략(strategy)의 수립
❍ 1-1 목적과 방법
- 건설분야에서 생산되는 건물 및 설비들은 대상, 목적, 사업 규모에 있어 다른 소비재들과 큰 차이가 있어 marketing 전략(strategy) 역시 差別(차별) 성을 가진다
- 자체 커뮤니티(www.LIN1.cyworld.com)
❍ 1-2 건설 분야의 (재)定義(정의)
- 건설(construction)과 ‘건축(building/architecture)’
- 아파트(apartment house)
❍ ➝ 본 연구에서는 국내의 아파트 상품의 marketing 을 중심으로 건설 및 건축 분야를 한정하고, marketing 전략(strategy)이 광고에 어떻게 드러나는 지 고찰하였다.아파트사례분석발표 , 국내 아파트 브랜드 사례를 통해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아파트instance(사례)分析발표
아파트 상품의 속성 과 브랜드에 대래서 LG 자이의 아파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LG 자이의 광고 및 마케팅 分析과 포지셔닝을 分析하고 새로운 마케팅 戰略에 대하여 정리(整理) 한 발표자료(data)입니다.
- 부동산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층의 조직화를 도모하는 부분에서 기호학적 분석이 유용하게 사용된다
❍ 2. 기존의 아파…(省略)
다.
2-1. 아파트 상품의 특수성(product & market)
❍ 1. 아파트 매매(부동산) 시장
- 지역성/비공개성/비표준화성/비조직성/수급조절곤란
- 부동산 marketing 의 초점
➝ 물적 부동산 자체가 아니라 그로부터 얻어지는 고객의 만족에 이유를 두어야 한다.
국내 아파트 브랜드 instance(사례)를 통해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
아파트 상품의 특성과 브랜드에 대래서 LG 자이의 아파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LG 자이의 광고 및 마케팅 분석과 포지셔닝을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정리한 발표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