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flight(항공) SWOT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5:52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 SWOT분석.hwp
시간이 갈수록 아시아나의 위협이 커지고는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대한航空(항공) 을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인 것으로 보인다.
B747-400기 26대 등 총 107대의 최신형 航空(항공) 기 보유하고 있으며, 31년 운영 Know-How를 보유한 대표 국적기라고 할 수 있따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에 비해 규모가 크다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규모가 큰 만큼 시장 확대가 더 용이하다. 국내 航空(항공) 산업의 선두 주자 대한航空(항공) 은 10여 년 전, 아시아나가 출현하기 이전까지 국내 航空(항공)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다.
B747-400기 26대 등 총 107대의 최신형 航空(항공) 기 보유하고 있으며, 31년 운영 Know-How를 보유한 대표 국적기라고 할 수 있따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에 비해 규모가 크다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규모가 큰 만큼 시장 확대가 더 용이하다. 국내 航空(항공) 산업의 선두 주자 대한航空(항공) 은 10여 년 전, 아시아나가 출현하기 이전까지 국내 航空(항공)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다.
대한flight(항공) SWOTanalysis
설명
대한flight(항공) SWOTanalysis
대한航空(항공)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1) 강한 동맹체 구성
대한航空(항공) 은 델타航空(항공) , 에어프랑스, 에어로 멕시코 등과 국제적 航空(항공) 제휴체인 `SKY Team` 출범을 함으로서 강한 동맹체 구성을 본격화하였다고 말할 수 있다
(2) 국내 타 航空(항공) 사에 비해 航空(항공) 기 수, 종업원 수, 취항노선 수 등에서 앞선다. 또한 28개국 76개 도시의 다양한 Netwo...
대한航空(항공)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1) 강한 동맹체 구성
대한航空(항공) 은 델타航空(항공) , 에어프랑스, 에어로 멕시코 등과 국제적 航空(항공) 제휴체인 `SKY Team` 출범을 함으로서 강한 동맹체 구성을 본격화하였다고 말할 수 있다
(2) 국내 타 航空(항공) 사에 비해 航空(항공) 기 수, 종업원 수, 취항노선 수 등에서 앞선다. 또한 28개국 76개 도시의 다양한 Network 및 스케줄은 아직까지도 아시아나의 것과 비교되지 않을 만큼 독자 노선으로 운행되는 곳도 많으므로 전체적으로 航空(항공) 기 수나 종업원 수, 취항 노선 수 등에서 아직까지는 대한航空(항공) 이 앞서 있따
- 다양한 航空(항공) 노선 및 다수의 운항편수 보유
- 화물부문 세계 최고수준 노하우 보유
- 오랜 세월 축적된 노하우
(3) 고급 인적 자원
서비스 기업은 종사원에게 전적으로 의존한다고 할 수있따 만약 종업원들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진정한 서비스가 이루어졌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며 그러므로 서비스업체가 종업원의 자질에 투자하는 것은 제조업체가 제품의 품질에 투자하는 것과 같은 의미이다.
2. Weakness (약점)
(1) 비효율적인 사업투자
대한航空(항공) 의 조직도를 살펴보면 기내식 사업본부와 호텔기판 사업본부를 각각 하나의 사업부로 존…(drop)
대한항공,SWOT,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대한항공 SWOT분석.hwp( 17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대한항공 SWOT분석 , 대한항공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SWOT
다. 대한航空(항공) 은 오랜 전통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많은 고급 인적자원이 양성, 배출되어 기업 이미지 상승에 큰 기여를 한다. 시간이 갈수록 아시아나의 위협이 커지고는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대한航空(항공) 을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