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익환 평전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6:04
본문
Download : 문익환 평전을 읽고.hwp
하지만 평전을 읽으면서 피하기만 하면 바뀌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했다. 현대사의 굵직굵직한 사건들은 대부분 문익환 목사와 관련이 있었다. 하지만 거기 있는 사람들은 목사님은 꼭 오실 것이라면서 12시 까지 기다렸다고 한다. 하지만 누구의 평전인가가 제일 중요한 것 같다. 나도 대학교 들어 와서…(생략(省略))
`김형수`의 「문익환 평전」에 대한 독후감입니다.,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문익환 평전을 읽은후
순서


문익환평전을읽은후1
`김형수`의 「문익환 평전」에 대한 독서록 입니다.
문익환 평전은 하나의 현대사 교과서였다. 앞으로는 존경만 할 것이 아니라 나도 불의를 보면 뛰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90년대 문익환 목사가 통일운동을 하시는데 난 그때 초등학생이었는데 그 때는 정말 통일이 되는 줄 알았다. 나는 평소 박정희 시대나 전두환 시대 이런 시대들을 정말 싫어했다. 감옥에 6번이나 갇혔지만 민주화운동사에서 지울 수 없는 업적을 남기셨다.
처음에 평전이라고 하길 레 정말 딱딱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만큼 문익환 목사는 역사(歷史)의 중심에 있었고 중심인 만큼 題目(제목)을 해내었다고 생각했다. 평소 민주화 투사들을 보면서 대학생 때 어떻게 저렇게 할 수 있나....하면서 존경해왔다.
Download : 문익환 평전을 읽고.hwp( 89 )
설명
문익환 목사는 늦봄이라는 호답게 인생의 막바지에 빛을 발산 했다. 만약 내가 이 시대에 청년이었다면 어떻게 살았을까 생각만 해도 끔찍했다. 나머지 인생은 덤으로 생각해서 일까? 일생의 사업을 성경번역으로 정하였지만 민주화 운동이 더 시급하다고 민주화 운동에 뛰어드셨다.
평전에 보면 장말 감동 깊었던 에피소드가 적혀있따 어느 장소에서 문익환 목사가 강연회 같은 것을 하기로 했다.
또 한사람이 얼마만큼 큰일을 할 수 있는가....하는 생각도 했다. 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놀라운 일을 해내셨다. 줄거리 및 내용분석과 서평을 담았습니다. 결국 목사님은 오셨고 “여러분이 바로 전태일입니다” 이 말을 남기고 기다리느라 고생하셨다고 모든 사람들에게 파스치료를 해드렸다고 했다. 그때 마친 시각은 새벽5시쯤이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해당 도서의 독서록 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문익환평전을읽고1 , 문익환 평전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다. 하지만 목사는 몇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은 것이었다. 줄거리 및 내용analysis(분석) 과 서평을 담았습니다.좋은 사람의 평전은 정말 좋다고 생각했고 많은 사람이 이 목사님을 잘 모르고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안타까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