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3:00
본문
Download : PB상품에 대하여.hwp
[경영학논문]PB상품에대한고찰 , PB상품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업계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한 생존전략의 하나로 개발된 PB(Private Brand)상품의 등장배경과 장단점 및 유형 등을 살펴보고 대형유통업체의 instance(사례) 분석 및 PB상품의 향후 展望(전망) 및 성공조건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에 관련되어 정리했습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Ⅰ. PB상품에 대하여
1. PB상품의 등장배경
2. PB상품의 concept(개념)과 유형
3. PB상품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4. PB상품의 유형
Ⅱ. 事例analysis
1. 롯데 백화점
2. 롯데 마그넷
3. 보광 훼미리마트
Ⅲ. 結論(결론)
1. analysis한 事例들의 비교
2. PB상품의 향후 展望 및 성공조건
3. PB상품의 改善방안(方案)
국내 대기업들의 잇따른 유통업 진출과 가격파괴를 내세운 외국유통업체들의 연이은 상륙으로 백화점을 비롯한 국내 소매업체의 경쟁이 더욱 격화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상당한 규모의 구매력을 가진 대형 할인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한 생존전략(strategy)의 하나로 PB(Private Brand)상품 개발을 통한 상품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따
PB상품은 유통업체만의 상품差別화와 중간 유통단계 배제를 통해 가격은 NB(National Brand)의 70~80% 수준이나 mean or average(평균) 30~40%의 마진을 확보할 수 있어 각 소매업체의 수익성에도 기여하는 등 각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전략(strategy)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따
그러나 재고부담과 개발에 따른 초기 투자비용 과다 등으로 과연 주력상품이 될 것인지, 돈만 까먹는 애물단지가 될 것인가의 갈림길에서 전략(strategy)적 운용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논문]PB상품에대한고찰
순서






설명
Download : PB상품에 대하여.hwp( 32 )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PB의 강점을 잘 살릴 경우, 각 유통업체 입장에서는 점差別화 추구, 고객 니즈(Needs) 부응, 고마진 획득 등이 지속적으로 가능해져 PB상품 개발이 불황국면 극복을 위한 저성장시대의 marketing 전략(strategy)의 하나로 자리잡을 것으로 展望된다
2. PB상품의 concept(개념)과 유형
(1) PB상품의 concept(개념)
PB상품은 소매점이 스스로 risk를 가지면서 상품기획을 하고 제조가공을 함으로써 상당한 이윤을 남길 수 있는 반면 상품의 지명도와 신뢰에서는 일반 NB 보다는 떨어진다. PB상품의 경우 중간 마진폭을 제거, 동일품질 성격의 제품에 비해 판매이익률을 어느 정도 제고할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PB의 강점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다.
이에 비해 NB(National Brand)란 대규모 메이커가 개발한 상품으로 독자적인 상품의 이름, 마크, 품질 등을 설정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고 전국의 마켓을 대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대량 생산하고 대중미디어를 이용한 대량광고를 한다는 강점이 있따 따라서 상품의 지명…(생략(省略))
PB상품에 대하여
레포트/경영경제
유통업계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한 생존전략의 하나로 개발된 PB(Private Brand)상품의 등장배경과 장단점 및 유형 등을 살펴보고 대형유통업체의 사례 분석 및 PB상품의 향후 전망 및 성공조건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