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경영전술]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술 measure(방안) > seoulsportal3 | seoulsportal.or.kr report

[경영전술]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술 measure(방안) > seoulsportal3

본문 바로가기

seoulsporta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전술]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술 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2 21:43

본문




Download : 엔씨소프트 성공사례.hwp




www.dt.co.kr


7. 새로운 전략(戰略) plan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술 measure(방안) 에 대한 A+ 보고서
www.game.or.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SWOT analysis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ncsoft.co.kr www.lineage.co.kr game.chosun.com www.game.or.kr www.nida.or.kr dart.fss.or.kr www.kpc.or.kr www.gameinfinity.or.kr www.dt.co.kr www.fnnews.com 게임백서 세트 - 편집부, 문화체육관광부,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공학도에서 게임 산업의 CEO까지 - 김택진, 생각의 나무, 2008 게임기획자 바이블 - 이형록, 강경명, 이승희 저, 진한M&B, 2008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경영사례 - 김주태, 서울경제경영, 2005


엔씨소프트는 게임회사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첫걸음을 내디뎠다. 엔씨소프트는 1998년 ‘리니지’서비스를 처음 하면서 본격적인 게임회사로 변신했다. 시스템통합 업무와 국방부, SK, 천주교구 등의 홈페이지 제작 등이 엔씨소프트가 초기에 벌인 일들이다. ‘리니지’서비스 처음 2년만인 2000년 7월 엔씨소프트는 코스닥에 등록되었다. 현대전자 연구소에서 ITsolution을 연구하고 있던 10여명의 엔지니어가 독립해서 그룹웨어 및 ITsolution을 취급하는 기업을 출발하였다. ‘리니지’에서 처음 된 대작 MMORPG게임은 8가지로 늘었다. 5개 해외 현지법인과 7개 해외지사를 두고 있다아 2008년 창립 11주년을 맞았는데, 1997년 foundation(창업)당시와 비교해 직원은 17명에서 17,00명으로 100배, 매출은 2억 원에서 3,670억 원으로 1,835배나 늘었다. 또 2005년부터 서비스를 처음 한 PlayNC가 제공하는 캐주얼 게임 수는 7가지로 늘어나는 등 강력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아 이로써 양적, 질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회사가 된 셈이다. 이후‘리니지2’, ‘길드워’등으로 국내외 온라인(online) 게임시장을 석권하며 국내 최고의 온라인(online) 게임회사로 자리를 굳혔다. 이어 2003년 3월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전 세계적인 누적 계정 수는 ‘리니지’ 4,300만개 ‘리니지2’ 1,400만개, ‘시티오브히어로/빌런’ 130만개, ‘길드워’ 487만개 등 모두 6,300만 개를 넘어섰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가 갖고 있는 게임 산업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 역시 확고해 지고 있다아
설명
1. 엔씨소프트 紹介
www.fnnews.com
엔씨소프트 마케팅, 엔씨소프트 넥센, 써든어택 리니지, 게임과 전자상거래, 온라인게임시장상황, 온라인게임 소비자
dart.fss.or.kr

공학도에서 게임 산업의 CEO까지 - 김택진, 생각의 나무, 2008

순서

game.chosun.com


엔씨소프트는 현재 미국, 유럽, Japan, china,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아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아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online) 게임 공급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아
8. 결론 및 시사점
www.lineage.co.kr

엔씨소프트 성공사례-9571_01_.gif 엔씨소프트 성공사례-9571_02_.gif 엔씨소프트 성공사례-9571_03_.gif 엔씨소프트 성공사례-9571_04_.gif 엔씨소프트 성공사례-9571_05_.gif



2. environment(환경) analysis
6. 위험 및 성공요인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경영事例 - 김주태, 서울경제경영, 2005
www.nida.or.kr
[경영전술]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술 measure(방안)

Download : 엔씨소프트 성공사례.hwp( 28 )


[참고資料]
www.ncsoft.co.kr

www.kpc.or.kr


www.gameinfinity.or.kr
4. STP analysis
게임백서 세트 - 편집부, 文化(culture) 체육관광부, 2009
5. 4P analysis
게임기획자 바이블 - 이형록, 강경명, 이승희 저, 진한M&B, 2008
다.
Total 36,70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sportal.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