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戰略(EC기획 및 사업戰略수립, 인터넷상거래의 사업戰略, 가상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8:25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전략(EC기획.hwp
소비자들에게는 이제 Internet이 단순한 정보검색의 차원을 넘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1) 비즈니스 영역 확대 방식의 변화
Ⅰ. EC 기획 및 사업戰略수립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전략(EC기획 및 사업전략수립, 인터넷상거래의 사업전략, 가상기업) 목차 *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전략 Ⅰ. EC 기획 및 사업전략수립 1. 인터넷 등장에 따른 기업 환경 변화 2. EC 기획 1) 거래방식 차이 분석 2) 시장기회 창출의 매력성 검토 3) 새로운 패러다임 사업 4) 기존사업의 경쟁력 강화 3. EC 기획에 앞서 고려해야 할 사항 1) 비용 및 인력의 절감효과 2) 기업규모와는 무관 3) 중간유통단계의 축소 4) 글로벌시장 대상의 사업전개 Ⅱ. 인터넷 상거래의 성공적 사업전략 1. 성공적 사업전략을 위한 검토 2. 기본에 충실한 도입여부의 검토 Ⅲ. 가상기업 1. 가상기업의 의미 2. 전자상거래 강화를 위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전략 1) 배경 2) 메가 네트워크 개념 (1) 정의 (2) 메가 네트워크의 장점 및 기대 효과 3) 메가 네트워크의 추세 (1) 비즈니스 영역 확대 방식의 변화 (2) 온라인 기업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네트워크 형성 추세 4) 사례연구 (1) 메가 네트워크의 형태 및 사례 (2) 복수기업의 합병을 통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3) 전략적 제휴를 통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형태 (4) 오프라인 기업간 전략적 제휴를 통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5) 전략적 시사점
(2) 메가 네트워크의 長點 및 기대 효과(效果)
2) 기업규모와는 무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1. 가상기업의 의미
(1) 메가 네트워크의 형태 및 example(사례)
다.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戰略(EC기획 및 사업戰略수립, 인터넷상거래의 사업戰略, 가상기업)
2. 전자상거래 강화를 위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戰略
3. EC 기획에 앞서 고려해야 할 사항
3) 새로운 패러다임 사업
(1) 정의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전략(EC기획.hwp( 48 )
4) 기존사업의 경쟁력 강화
3) 중간유통단계의 축소
*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戰略
Ⅲ. 가상기업
1) 배경
목차
1. 성공적 사업戰略을 위한 검토
2. 기본에 충실한 도입여부의 검토
(2) 복수기업의 합병을 통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3) 戰略적 제휴를 통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형태
설명
I. EC 기획 및 사업전락수립
4) 글로벌시장 대상의 사업전개
Internet 상거래는 기존의 카탈로그, TV홈쇼핑 등과 짧은 형태이나 상점 구축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기업들도 Internet을 상품판매를 위한 새로운 유통채널로 활용하고 있으며, 성공사례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상품정보의 제공 채널과 정보의 다양성에 차이가 있으며, Internet을 이용한 글로벌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3) 메가 네트워크의 추세
...이하 skip(미리보기 참조)
(2) 온-라인 기업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네트워크 형성 추세
1) 비용 및 인력의 절감효과(效果)
개념 정의설명,문제점 해결방안,영향요인 실태분석,비교분석 견해,개선과제 개념이해,연구방법 사례,특성 특징 중요성
(4) 오프라인 기업간 戰略적 제휴를 통한 메가 네트워크 구축
4) example(사례) 연구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戰略(EC기획 및 사업戰略수립, 인터넷상거래의 사업戰略, 가상기업)
1. 인터넷 등장에 따른 기업 환경 변화
2. EC 기획





(5) 戰略적 시사점
1) 거래방식 차이 分析
2) 시장기회 창출의 매력성 검토
2) 메가 네트워크 槪念
Ⅱ. 인터넷 상거래의 성공적 사업戰略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전술
the twenty-first century의 새로운 시대가 처음 되면서 전 세계의 경제는 Internet을 이용한 사이버마켓이 새로운 유통경로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