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4:20
본문
Download : 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설명
_SLIDE_1_
글로벌금융environment
_SLIDE_2_
글로벌경영론
C
ontents
Ⅰ. 국제통화제도
Ⅱ. 외환시장
Ⅲ. 글로벌자본시장
IMF체제
변동환율제
외환시장의 구성
환율결정 理論
현재 글로벌 자본시장
대표적 역외시장
3장
Ⅳ. 시사점 & 토론주제
_SLIDE_3_
국제통화제도
국제통화제도
IMF체제
변동환율제
글로벌경영론
3장
1 / 17
_SLIDE_4_
IMF체제
글로벌경영론
3장
국제통화제도
목적
배경
환율의 안정
국제 수지 불균형
세계 대전
국제 수지 안정의(定義) 必要性
2 / 17
무역의 확대
국제 교역이 확대
각국 경제 성장 도모
_SLIDE_5_
IMF체제
글로벌경영론
3장
국제통화제도
1. IMF와 IBRD 신설
2. 금본위제도 마련
3. 고정 환율 제도 채택
IMF : 단기적인 국제 수지 불균형을 해결
단기적 자금 공급
IBRD : 전쟁으로 파괴된 각국의 경제 부흥,
저개발국의 경제 개발 장기적 지원
당시 상황은 미국의 달러화 이외에는
신뢰할 만한 국제통화 부재
환율과 외환시장의 안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출발
- 각국의 통화 가치는 환 평가에 의해서 결정
환율 변동은 패리티(환평가) 상하 1%
범위 내에서 가능함
3 / 17
_SLIDE_6_
IMF체제의 問題點
글로벌경영론
3장
국제통화제도
1. 국제 유동성의 부족
2. 미국 달러화 신인도 문제
3. 미국 정부의 미국 내
화폐공급과 국제통화공급
미국 내 인플레이션을 야기
미국의 월남전 이후 지속적인 적자
미 달러화의 금 태환 정지
국제수지 방어 정책 + 달러 방어 정책
4 / 17
_SLIDE_7_
변동환율제
글로벌경영론
3장
국제통화제도
advantage
단점
VS
국제수지의 불균형
자동적으로 시정
국제수지의 불균형을
조정하기 위한 정책 불필요
환위험을…(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18 )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글로벌경영론,외환시장,IM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경영론 외환시장 IMF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