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정체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4:24
본문
Download : 수학의 정체성.hwp
수학교과의 교육적 정체성을 간략히 시대變化(변화)에 따라 짚어보고, 구체적으로는 교과과정 중심으로 일상에서의 역할과 학문세계로의 역할에 마주향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심미성 : 수학은 아름다움을 인식할수 있다아 (기하학 도형이나 황금분할등)
근대로 오면서 산업혁명으로 대량생산, 기술이 필요하게 되면서 수학적 이론(理論)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다.
고대 시대의 교육目標(목표)는 육체를 버리고 영혼을 idea의 단계에 올리는 것이라 했다.
수학의 정체성
순서
수학교과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자료이며 도표와 그림서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노동자를 위한 과학기술이 필요하게 되면서 (수학의 실용적 측면) 서서히 수학교육의 變化(변화)를 암시하다가 수학의 정신도야적 교재에서 벗어나, 즉 이데아에 오르기 위한 영혼을 위한 교육이 아니…(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수학의 정체성.hwp( 32 )
레포트/사범교육
수학의정체성
수학교과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자료(資料)이며 도표와 그림서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Platon) 정신체조를 하는것이다, 세고 계산하는 일은 두뇌의 모든 질서의 근원이다, 생각하면서 배우고, 배우고 생각하는데 가장 적합하다” (Pestalozzi) 라고 했다. 이 시대 수학은 정신도야성과 심미성에 그 교육目標(목표)를 두고 있었다.수학의정체성 , 수학의 정체성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Ⅰ수학의 정체성
*교수요목기 ( 1946 ~ 1954)
*1차 교육과정기 ( 1954~1963)
*2차 교육과정기 (1963~1973)
*3차 교육과정기 (1973~1981)
*4차 교육과정기 (1982~1988)
*5차 교육과정기( 1989~1994)
*6차 교육과정기 (1995~2000)
*7차 교육과정기 (현재)
Ⅰ수학의 정체성
고대 학자들에 의하면 수학이란 “영혼의 눈 을 뜨게 한다.
정신도야성 : 수학은 우리의 정신능력이 합리적, 논리적 사고력, 추상적 사고력,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 기호화, 형식화 하는 능력, 단순화, 종합화 하는 능력을 기를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