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습득과 언어 능력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21:38
본문
Download : 언어 습득과 언어 능력에 대하여.hwp
어린아이가 말을 배우는 것은 사회적 생활환경에 適應(적응)하기 위한 필요에서 어른들의 말을 흉내내어 반복, 연습함으로서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혀는 음식을 먹기 위한 필요이상으로 유연하고 민감하게 움직일 수가 있따 조음기관(조음기관)의 말소리를 내는 기능은 영양의 섭취나 호흡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비중을 가진다.
언어 습득과 언어 능력에 대하여언어습득과언어능력 , 언어 습득과 언어 능력에 대하여생활전문레포트 ,
언어 습득과 언어 능력에 대하여
순서
언어습득과언어능력






언어 습득과 언어 능력에 대하여
설명
,생활전문,레포트
1. 언어 습득
인간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인간의 근본적인 特性중의 하나이며 천부적(천부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능력이라고는 근래까지도 생각하지 않았다. 이 test(실험) 결과에서 언어는 인간고유의 것이라는 것 외에, 언어에 관한 능력은 다른 지적인 능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점도 발견하게 된 것이다. 간단한 연장을 쓰는 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웬만큼 간단한 문제도 풀 수 있따 따라서 지적인 능력에 관한 한 인간과 비교하여 질적(질적)인 차이라기보다 정도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따 그러나 언어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음이 밝혀졌다.
test(실험) 에 의하면 어린 침팬지를 인간의 어린이와 같은 환경에서 길렀는데 침팬지는 언어학습에 관한 한 아무런 진전도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인간이 말을 한다는 것은 두 다리로 걸음을 걷는 것이나 치아(치아)로 음식을 씹어먹는 행위와 똑같이 자연스럽고 중요한 행위이다. 침팬지가 다른 지적인 능력은 어느 정도…(省略)
레포트/생활전문
Download : 언어 습득과 언어 능력에 대하여.hwp( 49 )
다.
언어가 인간에게만 있는 것일 뿐만 아니라, 인간에게 선천적으로 주어진 천부적인 特性이라는 것은 아래와 같은 사실로 더욱 분명해진다. 언어학습에 있어서는 지적능력의, 정도의 차이가 아니라 질적인 차이에 의한 것이라는 점이 확실해진 셈이다.
첫째로, 인간만이 언어를 배울 수 있따 침팬지는 지적(지적)능력에 있어서나 해부학적 조건에 있어서 인간에 미치지는 못할지라도 인간과 흡사한 데가 많다. 코, 입, 허파, 혀 같은 말소리를 내는데 필요한 조음기관도 영양의 섭취나, 호흡의 필요에 의해서 있는 것이요, 그것들을 소리를 내거나 조음(조음)하는데 이용하게 된 것은 우연히 그렇게 된 것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