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오가이의 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4:02
본문
Download : 모리오가이의 안.hwp
이러한 체념은 오타마의 혼란스러움을 덜어주는 자기방어수단인 동시에 자의식의 발호를 막는 장애물로써 스에조와의 경우에도 잘 나타난다. 』
이처럼 오타마의 기존자아는 자신의 의지를 갖지 못하고 타인에게, 운명에게 휘둘리는 수동적인 자아였다.
또한 자신이 처한 상황에 분해하면서도 자신의 운명을 탓하며 곧 체념하는 소극적인 자아였다.
『 남편을 만나 그의 믿음직스럽고, 재치가 있고, 상냥한 모습을 보고 이런 사람이 어째서 그런 못된 장사를 하는지 이상하게 여기기도 하고 어떻게 설득이라도 해서 건실한 장사를 하게 만들 수는 없을 까하는 무리한 생각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아직 싫은 사람이라는 생각은 조금도 들지 않았다. 스에조가 고리대금업자이며 처가 버젓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처음 첩이되어야 했을 때 느꼈던 분함이 더욱 뚜렷한 형태로 나타났어도 이번에는 자신의 운명을 원망하며 체념하고 만다.S , 모리오가이의 안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
그래서 스에조가 찾아왔을 때 자신의 혼란스러운 심정을 들킬까봐 난생처음 거짓말을 하고, 자신을 속인 장본인임에도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다. 늘 의지가 되어주던 아버지에…(drop)
모리오가이의 안




Download : 모리오가이의 안.hwp( 15 )
,경영경제,레포트
모리오가이가 남긴 마지막 장편소설인 `안`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굳이 무엇을 원망하는 의미가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운명을 원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순사와의 혼인에서 그녀는 속았다는 분함에 자살까지 결심하지만, 경제적 · 사회적 약자로써 무지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이루어진 혼인인 만큼 잘못은 전적으로 상대방에게 있다는 체념이 작용해 곧 단념하고 만다.
그러다보니 무슨 일이든 타인에게만 의지하는 의존적인 자아가 형성되었다.
『 도대체 오타마가 가지고 있는 분하다는 정의(定義) 에는 세상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는 의미가 매우 희박하다.
순서
Ⅱ. 본론
1. 오타마의 기존자아
어려운 環境에서도 아버지를 의지하며 아름답고 순수하게 자란 오타마에게 두 번의 혼인은 위기이자 자아에 눈뜰 수 있는 기회였다.
설명
S
모리오가이가 남긴 마지막 장편소설인 `안`에 대해서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2. 오타마의 자아인식
오타마가 자신의 자아를 인식하게 되는 것은 아버지와의 사이에 비밀이 생기면서부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