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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교육청의 교원 정보화 소양 추진 現況(현황) 및 발전 과제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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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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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후 교육청과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저작도구의 활용, 교과분석 및 수업설계, 시스템 분석 및 설계, CAI program 제작실습을 내용으로 하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요원 연수 과정을 설치·운영하였으며 또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컴퓨터교육의 방향과 目標(목표) 및 국가정책, 컴퓨터 활용의 기초, 컴퓨터 교육과定義(정이) 운영과 수업장학, 교육용 소프트웨어 평가 및 선정, 컴퓨터 교육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관한 내용을 교육하는 컴퓨터 교육담당 장학요원 연수과정을 설치·운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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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학생을 가르치는 학교 현장이 alteration(변화) 되지 않고서는 교육의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학교 현장의 alteration(변화) 는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에 의해 좌우된다고 합니다. 이 글은 정보화 사회에 대한 교사의 입장을 살펴보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시·도교육청의교원정보화소양추진현황및발전과제에관한고찰 , 시·도교육청의 교원 정보화 소양 추진 현황 및 발전 과제에 관한 고찰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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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점차 연수를 위한 실습기자재가 확보되면서 컴퓨터의 기초적인 조작과 활용을 대상으로한 30시간의 기초과정과 기초과정을 이수한 교원을 대상으로 컴퓨터의 개요, 각종 패키지의 활용, CAI program 활용, BASIC 언어를 실습내용으로 하는 60시간의 심화과정을 운영하였으며, 또한 심화과정을 이수한 교원을 대상으로 컴퓨터의 구조, 각종 패키지의 실습, CAI 활용, 프로그래밍, 컴퓨터실의 운영 및 관리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전문과정을 설치·운영하였다. 그 原因으로서는 제한된 연수 시간에 너무나 많은 연수내용을 이수시킴으로써 혼란을 야기시켰다는 점에 있다 일부 교원들은 좌절감 마저 느꼈다.
이와 같은 결점을 해소시키기 위해 기초과정은 키보드 조작과 기초적인 문서작성을 연수 내용으로 한정시켰으며, 심화과정과 전문과정은 이를 개편하여 60시간의 일…(skip)


시·도교육청의 교원 정보화 소양 추진 現況(현황) 및 발전 과제에 관한 고찰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교육의 질은 교사의 수준을 능가할 수 없다”는 말은 교육의 기본원리이다. 여기서는 서울의 경우를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초기에는 서울도 타시도와 마찬가지로 실습기자재의 부족으로 실습보다는 이론(理論) 중심의 교육으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었다.
순서
시·도교육청의교원정보화소양추진現況(현황) 및발전과제에관한고찰
“교육의 질은 교사의 수준을 능가할 수 없다”는 말은 교육의 기본원리이다. 교원의 자질 향상과 정체된 교직사회의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고서는 학교교육이 결코 개선될 수 없다. 이 글은 정보화 사회에 대한 교사의 입장을 살펴보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그러나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요원 연수 및 컴퓨터 교육담당 장학 요원 연수를 제외한 기초과정, 심화과정, 전문과정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였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학생을 가르치는 학교 현장이 변화되지 않고서는 교육의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학교 현장의 변화는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에 의해 좌우된다고 합니다.



I. 교원의 정보소양 necessity
II. 교원 정보소양의 교육(연수) 실태
1. program의 구성 실태
2. 시설 및 설비 실태
III. 교원의 정보소양 발전 assignment
1. 교원의 정보소양 증진을 위한 方案
2. 교원 정보소양 인증 제도



II. 교원 정보소양의 교육(연수) 실태

1. program의 구성 실태

1) 연수과정 설치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소양 교육의 형태는 시·도교육청별로 매우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어 왔다. 교원의 자질 향상과 정체된 교직사회의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고서는 학교교육이 결코 改善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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