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수학습theory(이론)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theory(이론) 교수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9:32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교육학] 교수학습이론-1030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1030_01.gif)
![[교육학] 교수학습이론-1030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1030_02_.gif)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1) 조직전략 수업 ...
- 미시戰略
….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
방법. 애체, 교사, 교과서의 활용 방식을 다룸
학습해결해야할문제 학습자
„.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이론
교수戰略의 체계성
내용요소제시이론(CDT)의 의미 복잡한 학습대상물을 낱개의 내용요소들로 나누어 내고 그 학
3) 관리戰略 조직&전달戰略을 언제 사용할 것인지에 관한 방법 다룸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theory(이론) 교수 책략 1) 조직책략 수업 ...
- 조직戰略의 변인은 다시 미시적 戰略, 거시적 戰略으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은 이중 미시적 戰略을 다룬다.
습 수준을 결정한 다음, 그 각각에 적절한 교수방법을 모델로서 제시
즉,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사성관련 정착 의미구속성유의미 학...
2) 전달戰略 학생에게 수업내용 전달. 또한 전달된 내용에 대하여 reaction 하게 하는
이론의 특성(特性)
처방들을 제시하는 이론
전달戰略의 관리-개별화 등내용의 전달. 제시방법-
교수 戰略 1) 조직戰略 수업 내용을 조직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 다룸
매체, 교사방식일상적심화위계.순서제시필요시 제시연습피드백
- 거시戰略
방법戰略조직戰略관리戰略전달戰略미시戰略거시戰略조직戰略.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75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다.
- 교수방법은 조직戰略, 전달戰略, 관리戰略으로 다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은 이중에서 조직戰略의 범주에 들게 된다.
순서
[교육학] 교수학습theory(이론)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theory(이론) 교수 책략
- 교수 설계의 변인으로 교수조건, 교수방법, 교수결과의 범주로 나누었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은 교수방법의 범주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