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0:08
본문
Download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hwp
순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전문직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윤리강령은 아직 구체적으로 제정되지 못하였으나 유아교육에 관련된 책임있는 전문 단체들이 있어 자격을 가진 유아교육 교원을 보호하고 이들의 전문성 발전을 위해 다양한 재교육 호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이은화, 1990). 이같은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유아교육은 전문직이라 할 수 있으며, 유아교사는 전문가 라고 볼 수 있따
Ⅲ. 유아교사의 자질 및 자격
1. 유아교사의 자질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발달은 그들이 주변의 모든 인적, 물적 environment(환경) 과의 부단한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유아 교사는 영유아들의 전인적 성장·발달과정에서의 상호작용을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책임을 맡고 있는 전문가이다. 이같은 기본적 관점에서 유아 교사의 자질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Leeper & Skipper & Witherspoon에 의하면, 유아 교사는 적어도 온화한 성격·개방적 성격·외모·창의성·말씨·효율적인 직무수행능력·자신감·음성·의사소통능력 등 열 가지의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유아교사의역할에대한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hwp( 77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전문화된 교사가 되기 위한 전문성이 무엇인지, 전문성을 갖춘 교사가 되기 위한 유아 교사의 자질과 자격에 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또 따른 실제적인 교사의 역할분석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방법을 논의해봤습니다. 유아…(省略)
다.유아교사의역할에대한
레포트/인문사회
전문화된 교사가 되기 위한 전문성이 무엇인지, 전문성을 갖춘 교사가 되기 위한 유아 교사의 자질과 자격에 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또 따른 실제적인 교사의 역할분석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해봤습니다. 유아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하여는 학자들의 견해가 다양하다.